공유하기
공유하기
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558
구독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씨가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폭로한 지인 중 3명이 마약 음성 판정을 받았다.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17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전씨가 함께 마약을 했다고 말한 10명 중 국내에 있는 3명을 조사한 결과 간이 검사와 국립과학수…

서울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에 사용된 음료에 위험 수준인 필로폰 0.1g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음료는 학부모를 포함한 9명이 마셨고, 부작용을 경험한 다수가 회복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17일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 중간수사 브리핑에…

경찰이 ‘강남 마약음료 사건’ 피의자 7명을 검거하고 이 중 3명을 송치했다. 마약 음료를 직접 제조해 서울로 보낸 길모씨(25)에게는 범죄집단 가입 및 활동 혐의가 적용됐다. 형법 114조에 따라 해당 범죄가 성립되면 사형, 무기 또는 장기 4년 이상의 징역에 처할 수 있다. 서울경…

맥주에 필로폰 타 마신 불법체류 태국인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법 위반)로 태국 국적 불법체류인 50대 남성 A씨와 30대 남성 B씨를 붙잡았다고 17일 밝혔다. A·B씨는 주로 술집이나 자택에서 맥주에 필로폰을 타 마신 혐…

마약음료를 제조하고 협박 전화를 한 ‘강남 마약음료 사건’ 일당 2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17일 오전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음료 제조책 20대 길모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회색 상의를 입고 서울 마포구 마약범죄수사대 청사를 나선 길씨는 “한국 국적 20대 이모씨에게서 (음료…

서울중앙지검이 14일 신준호 강력범죄수사부장을 팀장으로 한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전담수사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담수사팀에는 강력범죄수사부 검사실 4곳이 투입된다. 검찰 관계자는 “전담수사팀은 경찰과 긴밀히 협력해 신청되는 영장을 신속히 처리하고 송치 후 보강수사로 해외 공범을…

검찰이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 수사를 위해 14일 전담팀을 구성했다. 마약범죄특별수사팀 팀장을 맡고 있는 부장검사와 4개 검사실을 투입한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 수사를 위해 신준호 강력범죄수사부장을 팀장으로 하고 강력범죄수사부 4개 검사실을 투입해…

김예원 전 녹색당 공동대표가 대마 흡연 및 소지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지나 2월 김 전 대표를 마약류관리법 위반(대마)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자택에 대마를 소지하고 피운 혐의를 받는다. 올…

김예원 전 녹색당 공동대표가 대마 흡연 및 소지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김 전 대표를 마약류관리법 위반(대마)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올해 1월 김 전 대표에 대한 입건 전 조사를 진행하다 2월부터 정식 수사…

교도소 수감 동기로부터 마약을 공급받아 투약·유통한 경기 평택 지역 조직폭력배 등 마약사범이 경찰에 무더기로 체포됐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 씨(29) 등 26명을 검거해 19명을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평택지역의 조직폭력배 일…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 사건에 대해 “마약이 청소년에 대한 범죄의 수단으로 악용될 정도로 사회 전반에 확산돼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충격적인 사건”이라고 우려했다.김 청장은 14일 경찰청의 마약류 범죄 총력대응 지시에 따라 ‘합동대응 추진단’을 편성한 뒤 열린 첫 …
한국인 3명을 살인한 혐의로 필리핀 감옥에 수감 중인 ‘텔레그램 마약왕’ 박모 씨(45)가 옥중에서 마약 유통조직을 지휘하며 국내에 마약을 유통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텔레그램 아이디 ‘전세계’로 활동하며 국내에 다량의 마약을 공급해 온 박 씨가 텔레그램 아이디를 바꿔가며 여전…

2021년 9월 A 씨는 인터넷 채팅 사이트에서 알게 된 판매자와 대마 거래 약속을 했다. 판매자가 거래 장소로 고른 곳은 충남 천안시의 한 초등학교였다. 판매자는 초등학교 화단 풀숲 사이에 대마를 숨긴 뒤 A 씨에게 “찾아가라”며 사진을 찍어 전송했다. 초등학교 화단에 대마잎이 놓여…

최근 서울 강남 학원가 일대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마약 음료수’를 속여 마시게 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서울 중랑구가 CCTV 집중관제로 ‘술 깨는 약’이라며 건넨 ‘마약’을 포착해 실시간 검거를 도와 눈길을 끈다. 13일 중랑구에 따르면 지난 10일 새벽 경찰은 상봉역 인근 술집…

‘텔레그램 마약왕, 전세계’로 불리는 박왕열(45)이 필리핀 교도소에서 수감 중에도 국내에 마약을 공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남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는 박왕열과 공모해 국내 마약 중간판매책들에게 마약을 공급한 혐의(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는 마약 유통책 A씨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