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558
구독




마약에 취해 거리를 배회하며 소란을 피운 1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동두천경찰서는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1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일 오전 7시 40분께 마약을 투약한 상태에서 동두천시 거리를 배회하며 차량을 막아서는…

국제우편으로 마약을 국내에 들여오려던 일당이 한미 공조 수사로 잇달아 적발됐다. 외국 세관에서 적발된 마약을 바로 수거하지 않고 일부러 국내로 배달되게 해서 수취인을 붙잡는 ‘국제통제배달(International Controlled Delivery)’ 기법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

휴대전화 케이스에 마약을 숨겼다가 휴대전화를 잃어버려 덜미를 잡힌 50대가 검찰에 넘겨졌다. 철도특별사법경찰대 대전센터는 지난달 28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자신의 휴대전화 케이스 안에 필로폰 약 4.2…

텔레그램 등 스마트폰 메신저를 이용해 전국적으로 마약을 유통한 조직이 경찰에 적발됐다. 울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마약 유통조직 총책인 20대 남성 A씨 등 20명을 구속하고 상습 마약 구매자 등 14명을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 구속된 A씨 등은 지난 2020년 6월부터 최근까…

유명 ‘참교육’(사적응징) 콘텐츠로 잘 알려진 유명 유튜버가 호텔에서 ‘던지기 수법’으로 마약을 입수한 뒤, 지인과 필로폰을 투약하다 경찰에 체포됐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수서경찰서는 20대 남성 2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투약)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경찰은 이 중 1명의 구속영장을…

경기 과천시에서 SNS를 이용, 마약을 유통하고 투약한 마약사범이 무더기 검거됐다. 2일 과천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 마약을 구해 유통한 중간판매책 6명과 이를 구매해 투약한 11명 등 17명을 붙잡아 이 가운데 14명을 구속했다. A씨 등은 지난 4월부터 7월…

유사성행위를 해주면 마약류 식욕억제제를 주겠다고 제안한 3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마약류로 지정된 식욕억제제인 이른바 ‘나비약’(디에타민)을 소셜네트워크서비…

유명 유튜버가 호텔에서 지인과 필로폰을 투약하다 경찰에 붙잡혔다.1일 경찰에 따르면 수서경찰서는 20대 남성 2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투약)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경찰은 이 중 1명의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수사 중이다.이들은 지난달 28일 오후 6시10분쯤 서울 강남구의 호텔에서 필로…

대낮에 마약을 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동경찰서는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다.앞서 경찰은 지난달 30일 오후 1시께 “비틀거리며 몸을 가누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의사 처방이 필요한 마약류 식욕억제제 ‘나비약’을 사고 판 혐의를 받는 102명이 경찰에 적발됐다.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102명을 적발해 검찰에 차례로 송치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나비약’으로 불리는 펜터민 성분의 식욕억제제를 병원에…

의사 처방이 필요한 마약류 식욕억제제 ‘나비약’(디에타민)을 사고판 혐의로 100여명이 적발돼 검찰에 차례로 송치 중이다. 피의자 절반 이상은 10대인 것으로 파악됐다.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102명을 적발해 검찰에 차례로 송치 중이다.…

싱가포르 사법당국이 20년 만에 여성 사범의 사형을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7일(현지 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싱가포르에서 2018년 헤로인 30g을 밀매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리데위 자마니(45)가 사형당할 예정이다. 싱가포르에 본부를 분 인권 단체 트랜스포머티브…
니코틴 원액이 든 음식물을 먹게 해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1, 2심에서 징역 30년을 선고받은 여성의 상고심에서 대법원이 사건을 다시 재판하라고 판결했다. 대법원 3부(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27일 살인 등의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수원고…

5년마다 진행하던 마약류 중독자 실태조사가 3년 주기로 단축되고 중독자의 사회 재활이 국가 의무로 규정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같은 내용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등 6개 법률 개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기존 5년마다 실시하던 마약류 중독자 실태조사는…

25일 관세청 직원들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마약 탐지견 유로, 덱스터와 함께 마약류 밀반입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1∼6월) 밀반입하려다 적발된 마약 중량은 총 329kg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다시 썼다. 적발된 마약 현황을 보면 필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