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30일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으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이 지명된 데 대해 “사정 기관이 완전히 무력화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지금 공수처는 중요 사건을 수사하면 경찰이나 검찰이 바로 보고를…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최종 후보자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을 지명함에 따라 공수처는 이르면 내년 1월 중순경 공식 출범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야당이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송곳 검증’을 예고한 데다 공수처 인사위원회 구성에 협조하지 않…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에 대한 여러분의 기대, 그리고 걱정 잘 알고 있습니다. 부족한 사람이지만 공직 후보자에 대한 국민의 검증인 인사청문회를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헌법연구관(54·사법연수원 21기)은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로 지명된 직후…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에 대한 여러 분들의 기대, 그리고 걱정 잘 알고 있습니다. 부족한 사람이지만 공직후보자에 대한 국민의 검증인 인사청문회를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사법연수원 21기)은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로 지명된 직후…

국민의힘은 30일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으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이 지명된 데 대해 “친문(친문재인) 사수처장”이라는 거친 표현을 써가며 비판했다. 국민의힘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우려대로 ‘친문 청와대 사수처장’이 될 것인지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히 …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최종 후보자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을 지명함에 따라 공수처는 이르면 내년 1월 중순 경 공식 출범할 전망이다. 다만 야당이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송곳 검증’을 예고한 데다 공수처 인사위원회 구성에 협조하지 않을 가…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후보로 판사 출신 인사를 지명한 데 이어 판사 출신 새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발표한 것은 수사권과 기소권의 분리를 통해 막강한 검찰 권력을 견제해야 한다는 검찰 개혁의 기본 방향성과 궤를 같이한다고 볼 수 있다. 공정한 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 최종 2인이 선정된 것에 반발해 야당 측 추천위원들이 무효확인 소송과 함께 추천의결 효력을 정지해 달라며 집행정지 신청을 냈다. 야당 측 추천위원 이헌 변호사와 한서훈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30일 공수처장후보추천위원회를 상대로 공수처장 추…

문재인 대통령이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최종 후보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사법연수원21기)을 지명했다. 2019년 12월 공수처법 통과 후 약 1년 만에 공수처가 첫 발을 내디뎠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판사 출신인 김 연구관을 공수처장 최종 후보로 지명…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으로 지명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사법연수원 21기)에 대해 “공정하고 중립적인 공수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20년 넘게 기다려왔던 권력기관 개혁의 제도화가 시…

정의당은 30일 문재인 대통령이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으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사법연수원 21기)을 지명한 결정과 관련해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송곳 심사’를 예고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초대 공수처장으로 김 선임연구…

국민의힘은 30일 문재인 대통령이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에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원을 지명한 데 대해 “정권을 위해 맞춤 제작된 공수처장을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야당 동의 없이는 불가능한 것을 알고 있다던 대통령이 …

국민의힘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후보추천위원회가 초대 공수처장 최종 후보로 김진욱·이건리 후보를 선정한 데 반발해 30일 효력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야당 측 공수처장 후보자 추천위원이었던 이헌 변호사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예고한 대로 오늘 오전에 서울행정법원에 공수처장후…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으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54·사법연수원 21기)이 30일 지명됐다.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공수처장후보추천위원회가 추천한 2명의 후보 중 김 연구관을 공수처장 최종 후보로 지명했다고 강민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김 후보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