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언론인, 정치인 등을 상대로 통신자료를 무분별하게 조회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기사 1,183
구독

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12일 등록을 마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후원회를 꾸린다. 윤 전 총장 캠프에서 정책 총괄을 맡고 있는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오전 경기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대리접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실장…
MBC 취재진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경찰을 사칭했다는 의혹에 대해 윤 전 총장 측이 MBC 취재진을 형사 고발했다. 윤 전 총장 측은 10일 ‘MBC 불법취재에 대한 진상규명과 철저한 수사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425…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0일 북한군의 총격으로 서해상에서 피살당한 해앙수산부 공무원 이모씨 유족을 만나 위로하고 문재인 정부를 성토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광화문에 위치한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이모씨의 부인과 형 이래진씨와 비공개 면담을 갖고 “국민이 절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코로나19 4차 유행에 따른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적용과 관련, “이제까지 희망을 갖고 버텨오신 국민들께서 또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견디셔야 할지 생각하니 제 어깨가 한없이 무거워지고 마음이 아려온다”고 밝혔다.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 전 총장은 지난 9일 페…


야권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 고시촌의 한 식당을 찾아 시민들과 만났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노량진동에 있는 한 식당을 예고 없이 방문해 식사를 하고 있던 손님들과 인사를 나눴다. 윤 전 총장의 방문은 해당 식당 사장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MBC 취재진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 취재 과정에서 경찰을 사칭하는 물의를 빚었다.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MBC 취재진은 7일 오후 경기 파주시의 단독주택 앞에서 집주인 A 씨에게 전화를 걸어 “전모 씨 집이 맞냐”고 물었다. 이 집은 …

야권 유력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부인 김건희씨의 논문 부정과 관련된 여권의 공세에 “여당은 자당 대선후보들 본인의 논문 표절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맞섰다. 윤 전 총장은 9일 오전 대변인을 통해 “김건희 씨 결혼 전 논문 문제는 해당 대학교의 조사라는 정해진 …

범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추미애 장관과 함께 물러나면 징계는 없는 것으로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가 사퇴를 압박했다”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7일 경향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과 중대범죄수사청 설립을 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발언을 둘러싸고 여권이 공세를 이어갔다. 윤 전 총장 측이 “지난해 강경화 당시 외교부 장관의 답변을 지적한 것”이라고 거듭 해명을 내놨지만 더불어민주당 내에선 2017년 대선 당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까지 ‘소환’하며 “준비가 …
![[단독]尹, 스타트업 청년에 “마음껏 뛰게할 것”… 이준석과 ‘맥주 회동’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09/107868431.1.jpg)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만나 “국가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동성이고, 경제에 역동성을 주기 위해서는 자유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다음 주 정두언 전 의원의 미공개 회고록 출판기념회에 참석하는 등 ‘중도실용’을 강조한 행보도 이어갈 계획…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8일 부친상을 당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위로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3시50분쯤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최영섭 예비역 해군 대령 빈소를 찾았다. 윤 전 총장은 약 45분간 조문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최 전 감사원…

본격 민생 행보를 시작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8일 스타트업 대표 등을 만난 뒤 “스타트업이 마음껏 뛰게 좋은 신발을 신겨드리고, 불필요한 모래주머니를 제거하겠다”며 규제 완화 등을 약속했다.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민관 협력 스타트업 육성단지 ‘팁스타운’을 방문한…
![‘반(反)이재명 연대’ ‘처가 리스크’…초반 악재 만난 이재명·윤석열 [고성호 기자의 다이내믹 여의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08/107852478.2.jpg)
여야의 유력 대선 주자들이 초반부터 난제에 직면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다른 후보들의 ‘반(反)이재명’ 연대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고, 야권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장모가 법정 구속되면서 대형 악재를 만났다. 정치권 안팎에선 두 사람이 위기를 극복하고 대세론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로톡·반반택시·다자요 등 스타트업 대표들을 만난다. 지난달 29일 정치 참여 선언 후 문재인 정부 비판과 안보 및 정치 분야 메시지에 주력해온 윤 전 총장의 사실상 첫 경제 행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90분간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