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시교육청이 감독 등 지도자가 학생 선수에게 폭언을 한 사실이 적발되면 중징계를 내리도록 징계 양정 기준을 강화한다. 가혹행위를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을 한 고(故) 최숙현 트라이애슬론 선수의 사례가 재발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교육당국은 선수들의 최저학력 미달을 막기 위해 대회…

고(故) 최숙현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선수 사망과 관련한 국회 청문회가 22일 열린다. 청문회에는 최 선수에 대한 가혹행위 가해자를 비롯한 증인 31명과 참고인 11명이 출석한 가운데 고인 사망을 둘러싼 진상규명과 함께, 체육계 폭력·성폭력 제도개선에 대해 논의할 예…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 소속이었던 고(故)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규봉 감독과 장윤정 전 주장에 대한 사법처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 감독, 장윤정 선수와 함께 최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운동처방사 안주현(45)씨가 13일 구속됐기…
![[단독]“경주시청 감독, 대표팀 수당도 상납받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14/101891978.2.jpg)
고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팀 감독 등에 대해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해당 감독이 소속팀 남자 선수의 국가대표 훈련수당까지 상납받았다는 증언이 나왔다. 최 선수의 팀 동료인 A 선수는 13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감독…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팀 내 ‘팀닥터’로 불려왔던 운동처방사 안주현 씨(45)가 고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 등으로 13일 경찰에 구속 수감됐다. 안 씨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담당한 대구지방법원 강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증거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다…
![[단독]“故최숙현 가혹행위 의혹 감독, 국가대표 훈련수당까지 상납 받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13/101836722.3.jpg)
고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팀 감독 등에 대해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해당 감독이 소속팀 남자 선수의 국가대표 훈련수당까지 상납받았다는 증언이 나왔다. 최 선수의 팀 동료인 A 선수는 13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감…

“(범행)다 인정합니다. 미안합니다” 경북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팀의 고(故) 최숙현 선수 가혹행위 가해자 중 1명인 운동처방사 안주현(45)씨가 자신이 받고 있는 혐의를 인정했다. 안씨는 13일 오후 1시45분께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받기 위해 대구…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국가대표 출신인 고(故) 최숙현 선수 등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경주시청 직장운동부 운동처방사 안주현씨(45)가 13일 대구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경주경찰서를 출발해 이날 오후 2시쯤 대구지법에 도착한 안씨는 “혐의를 인정하느…

전 경북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의 고(故) 최숙현(23·여) 선수 가혹행위 가해자 중 1명인 운동처방사 안모(45)씨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13일 오후 2시30분께 대구지법에서 열린다.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12일 안씨에게 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출신 고 최숙현 선수의 전 소속팀인 경주시청 직장운동부에서 팀닥터로 불렸던 운동처방사 안모씨(45)가 경찰에 체포되기 전 수백통의 전화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거주지인 대구 북구의 한 원룸에서 체포된 후 경주경찰서로 옮겨…

고등학교 육상부 코치 A 씨는 2017년 6월 경기 결과에 실망해 혼자 방에서 울고 있던 여자 선수와 함께 술을 마신 뒤 이 선수가 잠들자 강제로 추행했다. A 씨는 피해자가 잠에서 깨어났지만 이를 개의치 않고 추행을 지속했다. 피해 선수는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간 후에도 장기간 정신과…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2일 선수를 폭행하고 불법 의료행위를 한 혐의(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등)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팀닥터 안주현씨(45)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운동처방사인 안씨는 선수에게 폭행과 폭언 등 가혹행위를 하고, 의사 면…
고 최숙현 선수가 감독의 방해로 국가대표로 뽑히고도 훈련에 참가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선수로서 가장 큰 목표인 국가대표의 꿈까지 막아버린 것이다. 최 선수의 부친 최영희 씨는 본보와의 통화에서 “딸이 경북체고 2학년 때인 2015년부터 경주시청 입단 첫해인 2017년까지 4차…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팀이 숙현이에게 지옥과 같은 세상이었다는 사실을 진작에 알았다면 절대 보내지 않았을 겁니다.” 전 소속팀 감독과 일부 선수의 지속적인 폭행에 괴로워하다 숨진 최숙현 선수의 아버지 최영희 씨가 10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해자 처벌…
경북지방경찰청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선수단의 ‘팀닥터’로 불렸던 운동처방사 안모 씨(45)를 폭행 및 불법 의료행위 등의 혐의로 10일 체포했다. 경찰은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대구의 한 원룸에서 그를 붙잡은 뒤 압수수색을 통해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안 씨는 고 최숙현 선수를 폭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