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올 5월 최초의 미국 출신 교황으로 즉위한 레오 14세(사진)가 미국의 가톨릭 사제들에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反)이민 정책에 맞서 강력하고 단합된 목소리를 내 달라고 8일 호소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즉위 후 트럼프 2기 행정부와의 충돌을 피해 온 레오 14세가 최근…

마이클 디솜브리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동아태) 차관보 지명자(사진)가 7일 연방 상원 인준 절차를 통과했다. 동아태 차관보는 국무부에서 한반도 정책 실무를 총괄하는 자리로, 대중국 견제 및 인도·태평양 전략에도 관여한다. 미 의회에 따르면 디솜브리 지명자에 대한 인준안은 상원 …
![“트럼프는 겁쟁이 타코, 날 잡아가라”… 시카고 軍 투입 맞선 프리츠커 주목[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9/132530182.4.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텃밭이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주 방위군 투입을 예고한 가운데, J 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사진)가 이에 정면으로 맞서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정계에선 프리츠커 주지사가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조치에 …

8일 독일 에센에서 열린 ‘에센 빛 축제’에서 시민들이 카드 형태로 구성된 조명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이 축제는 프랑스 리옹,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벨기에 겐트, 체코 프라하와 더불어 유럽의 대표적인 빛 축제로 꼽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합의가 이뤄짐에 따라 내주 초 가자지구 인질 석방이 이뤄질 것이라고 9일(현지 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주재하며 “우리는 가자 전쟁을 끝냈고, 더 큰 차원에서 평화를 구축했다. 이 평화가 지속될 것이라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