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발언을 놓고 유엔안보리의 승인없이 직접 군사 행동을 취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며, 강경한 위협을 이어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푸총 유엔 주재 중국 대사는 21일(현지시간)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에게 서한을 보내 다카이치 …

한 여자 교도관이 수감자 두 명과 성관계를 맺고 마약 반입까지 도운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안기고 있다. 해당 교도관은 평소 ‘외모로도 주목받던 인물’이었다는 내부 진술까지 나오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22일(현지 시각) 더선에 따르면 영국 남동부의 ‘콜딩리 교도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2…

가자지구 민방위대는 22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이 또 가자지구 전역에 계속해서 여러 차례 공습을 가해서 최소 22명 이상의 사망자와 수십 명의 부상자를 냈다고 발표했다. 기지 민방위대 마흐무드 바살 대변인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에 살해 당한 사람 중에는 하마스의 무장군 알 카삼부대의 …
![하늘을 팝니다 [뉴욕의 순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1/132789849.1.jpg)
사진과 함께 뉴욕 속 이야기로 떠나는 짧은 여행.기사에 담지 못한 뉴욕의 순간을 전해드립니다.이 순간의 음악 : New York City - The Manhattans 미국 최대 도시, 세계 자본주의의 수도라 불리는 뉴욕. 뉴욕을 상징하는 것 중 하나는 다른 도시에선 찾아보기 힘든 압…
![180도 관계 반전, 맘다니가 트럼프를 사로잡은 5가지 비결 [트럼피디아] 〈51〉](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3/132820066.1.jpg)
‘민주 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조란 맘다니 뉴욕 시장 당선인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1일(현지 시간) 백악관 회동이 화기애애하게 진행되며 세상을 놀라게 했다. 맘다니의 요청으로 성사된 이번 만남에서 둘은 약 30분간 비공개 독대 후 기자회견을 가졌다. 맘다니를 향한 ‘아직도 …

AI 투자 과열 속 ‘거품론’이 확산하자 레이 달리오가 “아직 매도할 때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엔비디아의 호실적과 함께 월가의 ‘버블 vs 반버블’ 논쟁이 격화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22일(현지 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가졌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요하네스버그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프랑스와 대한민국은 특별한 관계인데, 오늘 이렇게 회담을…

김혜경 여사는 22일(현지 시간)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개최국인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된장, 간장, 고추장은 단순한 양념이 아닌 한식의 핵심으로 오랜 시간의 정성과 기다림 끝에 완성된다”며 “한국의 전통 장맛이 오랜 세월을 거쳐 깊어지듯이 우리 두 나라의 우정도 깊고 풍성한 …

제주 한라산에서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여성이 등산로에서 아이에게 대변을 누이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 ‘제안합니다’ 게시판에는 지난 10월 중순께 ‘한라산에서 변 싸고 고성방가 중국인들 어떻게 안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 씨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