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44년 동안 수족관에서 홀로 살며 벽에 자해를 하던 범고래가 생을 마감했다.11일(현지시간) 캐나다 CBC에 따르면 온타리오주 정부는 캐나다에서 마지막으로 잡힌 범고래 ‘키스카’의 사망을 공식 발표했다.키스카의 정확한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해양공원 측은 성명서를 통해 최근 …

침대 바로 옆에 변기가 자리한 캡슐호텔이 중국에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켰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최근 전했다. 문제의 호텔은 중국 허난성 정저우 주택가에 위치했다. 8㎡(2.42평) 규모의 객실 1박 가격은 60위안이다. 지난달 유명 블로거가 호텔에 3시간가량 머물…
미국 텍사스주에서 3세 여아가 우발적으로 쏜 총에 맞아 4세 언니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아동 총기사고 예방을 위해 총기 보관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텍사스주 휴스턴의 한 아파트에서 3살 아이가 반자동 권총을 …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본명 김남준·29)이 ‘K’ 수식어에 대해 “‘K’ 라벨은 우리 조상들이 싸워 쟁취한 품질보증서”라고 했다. 스페인 매체 엘 파이스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이 담긴 RM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RM은 ‘젊음에 대한 숭배나 완벽주의, …

25년간 관광객을 태우다 척추가 내려앉아 주인으로부터 버림받은 코끼리가 공개됐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의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태국의 야생동물 구조단체 ‘태국야생동물친구재단’(WFFT)은 25년 동안 일한 71살 암컷 코끼리 파이 린(Pai Lin)의 사진을 공개했다. …

미국 시카고에서 야근 중이던 소방관이 자신의 집에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달려갔으나 어린 아들을 잃고 말았다. 아내와 두 딸도 중태다. 9일(현지시간) abc뉴스 등에 따르면 화재는 지난 7일 밤 9시경 시카고 북서부 몽클레어 지구에서 발생했다. 당시 스튜어트 라는 소방관은 근…

케냐의 한 여성 의원이 흰색 정장 바지에 월경혈로 추정되는 붉은 자국을 묻힌 채 의회에 출근했다. AP 통신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케냐의 오워바 의원(37)의 활동을 소개했다. 그는 지난달 14일(현지시간) 월경혈이 묻은 바지를 입고 당당히 의회로 들어가 ‘월경혈 퍼포먼…

최근 이란 정부가 여성 약사들에게 히잡 착용을 강요하자 일부 남성 약사들이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동료 여성 약사들에 대한 지지를 위해 검은색 히잡을 두르고 근무하고 있다. 아린 현지 매체 이란인터내셔널은 지난 26일(현지시간) “이란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국(FDA)이 전국의 약…

미국에서 최근 들어 한국 길거리 음식의 대명사 ‘떡볶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NBC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밀키트 형태의 떡볶이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떡볶이 인기에 힘입어 관련 전문 식당도 늘어나고 …

미국에서 20년 전 남성 2명을 성폭행하고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를 받는 남성이 사형 판결을 받고 미소를 지었다. 그는 자신이 빨리 사형을 당할수록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7일(현지시간) 폭스뉴스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탬파 연방지방법원은 2명의 남성을 잔혹하게 살해한 스티븐 …

독일의 과학자들이 새로 발견한 항균 화합물에 할리우드 배우 키아누 리브스(59)의 이름을 붙였다고 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포스트(WP) 등이 보도했다. 항균 물질 이름은 ‘키아누마이신(Keanumycins)’이다. ‘키아누(Keanu)’와 항생제를 뜻하는 단어 ‘마이신(Myci…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요충지로 평가받는 바후무트 지역을 점령하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러시아군 최정예 기갑부대가 상부의 진격 명령을 거부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인 키이우 포스트 등에 따르면 러시아 최정예 제155해군보병여단은 바흐무트 남쪽 부흘레…

어느날 갑자기 사라진 50대 가장이 8개월 만에 자택 벽장 안에서 미라 상태로 발견되는 일이 미국에서 일어났다. 7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미국 일리노이주 트로이에 거주하던 리처드 매지(53)는 지난해 4월 26일 돌연 실종됐다. 가족으로는 세 자녀와 아내가 있었다. …
![동물원 일하다가 악어알 슬쩍…집 뒷마당서 길러온 美여성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08/118224107.2.gif)
미국 텍사스의 한 동물원이 20년간 불법으로 사육되던 악어를 구출해 새집을 마련해줬다. 텍사스의 애니멀 월드 앤드 스네이크 팜 동물원은 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 “텍사스 공원 산하 야생동물국(Texas Game Wardens)과 협업해 불법으로 키워지던 8피트(약 2.4m) 크기의…

미국에서 불법으로 악어를 기르던 여성이 적발됐다. 이 여성은 20여 년 전 동물원에서 악어 알을 훔쳐 온 것으로 드러났다. 7일(현지시간) 미국 CBS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텍사스 공원 및 야생동물관리국 관계자는 페이스북에 “악어의 이주를 도와준 ‘애니멀 월드 앤드 스네이크 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