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재난 영화 아냐? 수에즈 운하 집어삼킨 거대 모래폭풍[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6/05/119629047.2.jpg)
유럽과 아시아의 무역로를 잇는 ‘수에즈 운하’에 거대한 모래 폭풍이 불어닥쳤다. 지난 3일 영국 BBC 방송과 현지 매체 이집트 투데이에 따르면 이집트의 수에즈 운하가 모래 폭풍에 뒤덮이자, 당국이 2개 항구를 폐쇄했다. 현재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에는 거대한 모래 폭풍이 수…

100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한 인도의 열차 3중 충돌 참사는 여객열차가 잘못된 선로로 진입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조사당국은 신호 담당자가 잘못된 선로로 안내했을 가능성도 의심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전날 오후 7시경 오디샤주 발…

내비게이션 안내를 따라가던 관광객의 차가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하와이에서 발생했다. 한달 사이에 같은 장소에서 연이어 일어난 황당한 사고다. 3일(현지시간) 하와이뉴스나우, KITV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주로 소형 보트 정박 전용으로 쓰이는 하와이 카일루아코나의 호노코하우…
아르헨티나 프로축구 경기 중 관중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기는 곧바로 중단됐다. AP통신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아르헨티나 프로축구 리버플레이트와 데펜사 이 후스티시아와 경기 전반전 도중 관중 한 명이 추락했다. 이 관중은 숨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에 대해 대반격 작전을 시작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성공할 것이라고 강력히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다만 “얼마나 오래 …

멕시코의 한 콜센터에서 직원 7명이 한꺼번에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후 현지 수사당국은 이들의 시신이 담긴 것으로 추정되는 가방 45개를 발견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2일(현지시각) 미국의 CNN, NBC뉴스 등에 따르면 멕시코 할리스코주 경찰은 이날 과달라하라 외곽 미라도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 되면서 러시아 본토가 공격을 받는 일이 잦아지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경호 비용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2일(현지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러시아 재무부 자료를 인용해 “올해 1~5월 푸틴 대통령과 그 보좌진들…

인도에서 열차 충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288명까지 늘어났다. 부상자도 1000명에 육박하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다. 외교 당국자에 따르면 사상자 가운데 한국인은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3일(현지시간) AFP통신은 수단슈 사란기 오디샤주 소방청장의 말을 인용해 이번 열차 충…

중국에서 결혼을 앞둔 남성이 예비신부 가족에게 18억 원의 현금 다발과 명품 시계 등을 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는 ‘차이리’(彩禮)로 불리는 중국의 결혼 관습 중 하나로 신랑이 신부 가족에게 건네야 하는 돈이다. 그간 비싼 차이리가 사회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또다시 20억 원에 …

인도에서 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해 최소 207명이 사망했다. 당국은 구조·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고 부상자 중 중증환자가 많은 탓에 사상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BBC 등에 따르면 인도 동부 오디샤주 발라소르에서에서 이날 오후 7시 20분경…

할리우드 배우 브루스 윌리스(68)가 치매 진단을 받기 전 이상증세가 있었다고 그의 딸 탈룰라 윌리스(29)가 밝혔다. 영국 더 가디언 등은 1일(현지 시간) 패션잡지 보그에 기고한 탈룰라의 글을 보도했다. 탈룰라는 “아버지의 이상 증세는 일종의 무반응 같은 것으로부터 시작됐다”며 …

국내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올해 칸 국제 영화제에서 190만 달러(약 25억 원)수준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냈다. 미국의 패션매체 WWD는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이같은 내용을 전하며 “올해 칸 영화제는 총 13억 달러(약 1조 7000억 원)의 미디어 영…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해변을 산책하던 주민이 1만 년 전 멸종된 거대 코끼리의 유해를 발견했다고 미국 CBS가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리오 델 마르 해변을 산책하던 A 씨는 길이 약 30cm의 돌덩이를 발견했다. A 씨는 이를 촬영해 사진을 소셜…

중국 북동부에서 강력한 토네이도가 발생해 수십 채의 주택이 무너지고 10여 명이 부상을 입었다. 2일(현지시간) 중국중앙(CC)TV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20분경 카이위안, 푸신 등 랴오닝성 곳곳에서 거센 회오리바람인 토네이도가 발생했다. 이 토네이도로 현재까지 주택 60여…

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바티칸 시국의 성베드로 대성당에 방문한 한 남성이 나체로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시위를 벌여 경찰에 넘겨졌다.이탈리아 일간 일 메사제로(Il Messaggero)·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남성은 이날 오후 대성당 방문 마감 시간 불과 몇 분을 남겨두고 베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