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영국 런던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대관람차 ‘런던아이’가 강풍으로 비상문이 뜯긴 채 5분 동안 멈추는 사건이 발생했다. 3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가디언 등에 따르면 영국 남부에 사는 데이비드 녹(43)과 그의 가족들은 전날 런던아이에 탔다가 봉변을 당했다. 이날 영국에는 태풍 …

미국의 수도 워싱턴D.C.에서 사슴 개체 수가 급증해 당국이 ‘사슴 전쟁’에 나섰다. 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워싱턴D.C. 북부에 있는 록크리크 공원의 흰꼬리사슴 개체 수가 날로 늘고 있어 지역사회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에 미국 국립공원관리청은 20…

‘셜록’의 짐 모리어티를 연기한 영국 유명 배우 앤드류 스캇이 관객의 비매너 때문에 연극을 중단했던 사연을 공유해 누리꾼들의 공감을 샀다. 외신은 영국 공연업계가 관객들의 이상 행동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전했다. 가디언 등 외신은 2일(현지 시간) 앤드류 스캇이 팟캐스트에 출연해…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캐롤라이나 팬서스팀의 구단주가 경기 도중 상대 팀 팬에게 음료수를 뿌리면서 4억 원에 가까운 벌금을 물게됐다. 2일(현지시간) 스포츠채널 ESPN 등에 따르면 NFL 사무국은 이날 경기 도중 상대 팀 팬에게 음료수를 던진 팬서스 구단주 데이비드 테퍼에게 3…

월트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의 초기 버전 캐릭터의 저작권이 만료되면서 해당 캐릭터를 차용한 공포영화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2일(현지시간) 미국 영화자료 사이트 IMDB는 지난 1일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살인마로 등장시킨 공포영화 ‘미키스 마우스 트랩’ 예고편을 공개했다. …

러시아 국영방송이 우크라이나 침공작전을 수행하는 러시아군 병사들을 취재하면서 북한제 포탄으로 추정되는 무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최근 몇 주 사이 러시아 언론 매체들이 내보낸 여러 이미지와 영상은 우크라이나를 상…

가족과 함께 일본을 관광하던 40대 한국 남성이 여성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고베 신문에 따르면 일본 효고현 고베 경찰은 한국 국적의 46세 남성을 ‘성적 자태 촬영 처벌법’ 위반 혐의로 1일 체포했다고 밝혔다.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혐의를 인정한 것으…

“(김주현 교수) 부모님이 처음에는 딸의 직업 선택을 걱정했지만 이제 그 딸은 국가적 영웅이 됐다.”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7일(현지 시간) ‘흡혈 곤충의 대모, 국가의 빈대 전쟁에서 공격을 계획하다’는 기사에서 김주현 서울대 의대 열대의학교실 교수(사진)를 조명하며 이같이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스냅챗, 유튜브, X(옛 트위터) 등 6개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지난해 18세 미만 청소년 이용자로부터 110억 달러(약 14조2000억원)의 광고 수익을 올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하버드대학교 공중보건대…

일본의 유명 백화점이 파손된 크리스마스 특별주문 케이크를 고객들에게 배송했다 엄청난 항의를 받았다. 백화점 측은 뒤늦게 배송 과정에서 사고가 있었다며 사과했다. 27일 일본의 교도통신, NHK 등에 따르면 다카시마야(高島屋) 백화점은 최근 온라인으로 판매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무너진…

프랑스 국민 배우 제라르 드빠르디유(74)가 2020년 이후 총 12건의 강간·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가운데, 배우, 모델을 포함한 60명 이상의 유명인이 그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서서 논란이 일고 있다.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27일(현지 시간) 배우, 모델 등 60명에 달하는…

튀르키예의 한 유명 여성앵커가 스타벅스 컵을 앵커석에 올려놓고 뉴스를 진행하다 돌연 해고됐다. 25일(현지시간) 튀르키예의 뉴스 채널 TGRT 하베르는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의 컵을 들고 생방송에 출연한 앵커 멜템 귀나이를 해고했다…

중국 쓰촨성 한 의료기관에서 의료진이 밀린 월급 지급을 요구하며 창문에 매달리고 있는 영상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당국은 의료진이 월급을 달라고 주장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27일 중국 SNS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쓰촨 쑤이닝시 한 의료기관에서 다수의 의료…

미국에서 한 남성이 아칸소주(州)에 있는 주립공원에 방문했다 다이아몬드를 찾아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미국의 폭스10, KTBS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아칸소 레팬토에 살고 있는 제리 에번스는 자닌 봄 여자친구와 다이아몬드 분화구 주립공원을 방문했다. 해당 주립공원은…

새벽 시간대에 잠드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보다 동맥경화 위험이 두 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가 해외에서 나왔다. 최근 스웨덴 예테보리대 의학연구소 연구팀은 올빼미족 생활 습관이 동맥경화 등의 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와 관련 논문을 국제학술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