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 뉴욕 도심의 한 고층 건물에서 엄청난 양의 물이 폭포처럼 쏟아져 내려 시민들이 한때 놀라는 소동이 벌어졌다. ABC7뉴욕 등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시간) 낮 12시 15분경 뉴욕 맨해튼 웨스트 42번가에 있는 고층 건물에서 물이 분출되는 모습이 시민들의 눈에 목격됐다. 시…

지난 2020년 7월 한국에서 태어난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귀국하면서 중국의 ‘판다 외교’가 재조명되고 있다. 중국은 외교관계를 수립한 나라에 우호의 표시로 판다를 선물(대여)해 상호간 외교 관계를 두텁게하고 멸종 위기종에 대한 보호 및 연구 등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활…
빌리 아일리시와 니키 미나즈 등 해외 유명가수 200여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발사와 유튜브 등 플랫폼 업체, 음원 서비스 회사를 상대로 자신들의 AI 학습과 출력에 사용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CBC방송에 따르면 예술가권리연합(The Artist Rights Alliance…
러시아는 한국 정부가 독자적으로 발표한 대러시아 제재를 ‘비우호적 조치’라고 비판하며 양국 관계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3일(현지 시간) 브리핑에서 “한국이 러시아 시민과 법인에 제재를 도입한 것은 비우호적 조치”라며 유감을 표했다. …

3일 대만 동부 화롄현 인근에서 발생한 규모 7.2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대만 중앙재해대응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이하 현지시간) 기준 지진에 따른 사망자가 9명, 부상자는 821명이라고 밝혔다. 무너진 건물 등에 고립된 사람은 127명이라고 …

중국의 한 애견카페에서 시베리안 허스키 100여 마리가 탈출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2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의 한 쇼핑센터 애견 카페에서 허스키 100마리가 집단 탈출했다. 탈출한 허스키들은 쇼핑센터를 순식간에 난장판으로 …

한국에서도 유명한 베스트셀러 ‘오체불만족(五體不滿足)’의 저자 오토타케 히로타다(乙武洋匡·48) 씨가 일본 집권 자민당의 추천을 받아 이달 치러지는 보궐선거에 출마한다고 요미우리신문 등이 2일 보도했다. 오토타케 씨는 28일 열리는 도쿄 15구 중의원(하원) 보궐선거에 도쿄 지역정당인…

해외 주둔 미국 외교관과 정보요원, 그들의 가족 등 최소 1000여 명이 시달린 것으로 보고된 원인 불명의 이상 증상 ‘아바나 증후군’에 러시아 정보기관 산하 특수부대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러시아 독립매체 ‘더인사이더’ 등이 이를 보도한 가운데 하루 뒤 미…

더핑크퐁컴퍼니는 인기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와 ‘베베핀’이 미국 백악관 행사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초청받았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기상어와 베베핀은 지난 1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 사우스 론에서 열린 ‘백악관 부활절 행사(White House E…

북한 영공이 중국의 민간 드론에 뚫렸다. 26일 미국 유명 SNS ‘레딧’에는 샤오하오라는 아이디를 쓰는 중국인이 드론으로 북한 평안북도 신의주시를 촬영한 영상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사진 10여장과 영상 3개를 올렸는데 영상에는 신의주 도심이 고화질로 담겨있다. 게시자는 “코로…

심한 탈모를 겪었다가 6주 만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되찾은 여성이 자신의 모발 관리 비결 세 가지를 공유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선에 따르면 파빈 사호타는 지난 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탈모를 개선한 세 가지 비결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중국 쓰촨성에서 만 두 살이 안 된 어린 자이언트 판다가 희귀 장 질환으로 숨졌다. 28일 중신망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전날 중국 자이언트판다보존연구센터는 지난 23일 중국 남서부 쓰촨성 워룽의 허타오핑 기지에서 태어난 암컷 판다 ‘칭쓰’가 사망했다고 밝혔다. 2022년 6월…

세계 최대의 아나콘다가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죽은 채 발견됐다. 사냥꾼들의 총에 맞았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27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와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퀸즐랜드 대학교의 생물학과 교수 브라이언 프라이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지난달 25일 발견한 세계 최대 크기의 아나…

독일 북부해역에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이 쓰던 1.8t짜리 초대형 폭탄이 불발된 상태로 발견됐다. 당국은 해당지역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킨 뒤 폭탄 해체 작업을 마무리했다. 27일(현지시간) 북부독일방송(NDR) 등에 따르면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州) 킬 당국은 최근 킬 지…

일본인이 온라인에서 한국인, 미국인보다 허위 정보에 잘 속을 확률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 미국에 비해 일본인은 정보의 사실 확인을 잘 하지 않는 경향이 크다는 것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신문을 읽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허위 정보 여부를 잘 알아채는 것으로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