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가 득남한 사실을 2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10대 때 커밍아웃한 올트먼은 지난해 1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올리버 멀헤린과 동성 결혼했다.올트먼은 이날 자신의 X(엑스·옛 트위터)에 신생아 사진을 …

미국의 한 도로에서 갑자기 하늘에서 차량 등이 떨어져 대형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최근 X(엑스·옛 트위터) 등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한 도로에서 차량들이 정상적으로 주행하던 도중 고가도로 위에서 뭔가가 아래로 추락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놀란 운전자들이 곧장 …

임신 중인 태아의 뱃속에 또 다른 두 명의 태아가 자라고 있는 희귀한 사례가 포착돼 화제다.19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인도의 한 32세 임산부의 태아 복부 안에서 두 명의 기형 태아가 추가로 발견됐다. 이 여성은 임신 35주 차에 정기 검진을 받기 위해 지역 병원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정부효율부(DOGE) 수장의 13번째 아이를 출산했다고 최근 밝힌 20대 여성이 머스크를 상대로 친자 확인 및 양육권 청구소송을 냈다고 미 피플 매거진이 22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수 성향 인플루언서인 애슐리 세인트 클레어는 …

폐렴 진단을 받고 입원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의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전해졌다.교황청은 22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교황이 호흡 곤란 증세를 보여 고용량의 산소 치료를 받았다”며 “위독한 상태에 있었다”고 전했다. 교황청이 치료 중인 교황의 상태를 전하며 ‘위독(critical)’이…

하와이에서 꿈 같은 휴가를 보낸 한 여성이 돌아오자마자 ‘악몽’과도 같은 병에 걸렸다.1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3주간 태국, 일본, 하와이 여행을 다녀온 여성 A 씨(30)씨가 뇌와 척수에 염증을 일으키는 기생충 감염병 ‘광동주혈선충증(angiostrongyliasi…

한 역사학자가 악명 높은 19세기 연쇄살인범 잭 더 리퍼의 정체를 밝혀냈다고 주장했다.15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는 호주 투데이 보도를 인용해 영국의 역사학자이자 작가인 러셀 에드워즈가 2007년 에드도우스 살인 현장에서 발견된 목도리에 묻어있던 DNA(유전자) 증거를 통해 잭 더 리…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금값이 치솟는 와중에 중국의 한 여성이 순금으로 제작한 냄비에 훠궈를 먹는 모습을 공개해 논란이다. 21일(현지시각) 선전신문망 등 중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선전시의 한 금은방이 고객 주문을 받아 1kg짜리 순금을 이용해 해당 냄비를 제작했다.중국 …
![‘월남전 용사’ 모자 쓰고 베트남行, 입국 거부되고 벌금까지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1/131076369.3.jpg)
월남전 참전 기념 모자를 쓴 한국인이 베트남에 입국하려다 거부당한 사연이 전해졌다.21일 온라인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등에는 ‘베트남 입국 거절당한 한국인’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게시물에는 ‘Vietnam War Hero Korea’(월남전 참전용사)라고 적힌 모자 사진과 함께 베…

영화 ‘위키드’에서 초록 마녀 ‘엘파바’를 연기해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흑인 여성 배우 신시아 에리보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예수’ 역에 낙점되자 논란이 일었다.18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에리보가 작곡자 앤드루 로이드 웨버와 작사가 팀…

호주 해변에 좌초된 돌고래 떼 150여 마리를 구조하려던 공무원들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갔다. 호주 당국은 살아있는 90여 마리의 돌고래를 모두 안락사시키기로 했다.19일(현지시간) AFP, AP 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호주 남동쪽 태즈메이니아섬 서북쪽 외딴 해변에서 돌고래의 일…

인도에서 한 남성이 떠돌이 소에게 들이받혀 공중에 내던져지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18일(현지시각) ‘docnhanh’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인도 구자라트 주 카흐흐 지역의 마다파르 마을에서 한 남성이 커다란 소에게 공격당하는 사건이 벌어졌다.커다란 떠돌이 소와 마주친 남성은 처음…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휠체어를 탄 장애인의 뒤통수를 때리고 달아난 두 남성의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17일(현지시각) 베트남 ‘docnhanh’에 따르면 베트남 띠엔장성 미토시 당국은 이날 장애인에게 폭력을 행사한 두 젊은 남성의 영상을 확보했다.영상에는 헬멧도 …

미국 내 ‘틱톡 금지법’이 지난달 행정명령을 통해 유예된 가운데, 미국 틱톡 이용객들이 피난처로 중국판 인스타그램 ‘레드노트’(중국명 샤오홍슈)로 몰리고 있다.샤오홍슈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SNS 중 하나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약 3억 명에 달한다. 샤오홍슈는 지금까지 중…

버려진 아파트에서 발견된 프랑스 조각가 카미유 클로델(1864~1943)의 작품이 47억원에 낙찰됐다.16일(현지시각) 르 몽드 등 프랑스 현지 매체에 따르면 파리 남쪽 오를레앙 경매장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클로델의 ‘성숙의 시대’가 예상가인 23~30억원을 크게 웃도는 310만 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