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10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 시간) 상·하원 의회 합동연설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으로부터 광물 협정에 서명할 준비가 돼 있다는 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연설에서 “우크라이나는 지속적인 평화를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협상 테이블에 나올 준비가 되…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중단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위성통신 서비스 ‘스타링크’ 역시 우크라이나 통신 지원을 차단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를 대비해 유럽연합(EU)은 유럽 위성통신 기업 유텔셋-원웹(이하 유텔셋)과 우크라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광물협정 서명에 준비됐다는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2기 행정부 출범 후 첫 의회 합동 연설에서 “조금 전에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서한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광물협정은 지난달 …

우크라이나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정장을 착용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논란이 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발언을 새긴 한정판 티셔츠를 제작해 모금 캠페인에 나섰다.5일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정부 산하 모금 플랫폼 ‘유나이티드24(…

미국이 4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전면 중단한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포로 교환을 비롯해 공중·해상에서의 휴전을 제안했다. 지난달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백악관 정상회담에서 벌인 언쟁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명하는 등 사태 수습에…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4일(현지 시간) 성명을 통해 공중, 해상 휴전을 제안했다.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 가디언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성명을 내고 “…

미국이 4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전면 중단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지난달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워싱턴 백악관 정상회담에서 격렬한 언쟁을 벌이고, 광물협정이 결렬된 지 4일 만에 트럼프 대통령이 ‘군사 지…

미국-우크라이나 정상회담 파행으로 당초 예정돼 있었던 ‘광물협정’이 결렬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협정 체결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입장을 3일(현지 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광물협정이 물 건너 갔느냐(dead)’는 취재진의 질문에…

“빠르면 2개월 안에 미국의 군사 지원 중단 영향이 나타날 것이다. 어느 시점엔 우크라이나가 패할 것이고 불리한 종전 협정 또한 받아들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미국이 4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전면 중단한 가운데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마크…

유럽 주요국이 6일(현지 시간) 벨기에 브뤼셀 유럽연합(EU) 본부에서 정상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지원, 안보 자강 방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2일 영국 런던에서 비슷한 회의를 개최한 지 4일 만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 중단을 선언한 데다 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