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14
구독




“유럽은 급히 재무장해야 한다.”(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우크라이나 협정을 수호하고 평화를 보장할 ‘의지의 연합(Coalition of the willing)’을 발전시키기로 합의했다.”(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미국과 우크라이나 정상회담이 충격적인 ‘노딜(N…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광물협정 서명 의향을 내비치며 “미국과의 관계가 계속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고성만 오가다 ‘노딜(No Deal) 파국’으로 끝난 미국과의 협상 뒷수습에 나선 것이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측근들…

미국 백악관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과 관련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사임을 원한다는 취지의 입장을 2일(현지시간)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거친 설전 끝에 ‘노딜(No Deal)’로 끝난 지 이틀 만이다. 이를 두고 ‘광물협정 …

프랑스와 영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한달 간 휴전안을 제안하면서 “공중과 해양, 에너지 인프라”에 대한 공격 중지를 제안했다고 엠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르 피가로지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마크롱 대통령은 런던의 우크라이나 종전을 위한 방위회담을 마치고 떠날 때에는 기자들에게 …

키어 스타머 영국총리는 2일(현지시간) 영국은 앞으로 영국의 수출기금 일부를 사용해서 우크라이나에 16억 파운드(2조 9440억 3200만원)의 미사일 구입 자금을 지원할 것이며 5000기의 방공 미사일을 추가 구입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스타머 총리는 이 날 런던에서 서방 정상들과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찰스 3세 영국 국왕을 예방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굴욕적인 백악관 회담과 유럽 주요국 정상회의에 이은 행보다.가디언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런던 랭커스터하우스에서 주최한 유럽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만나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과 ‘양국 간 광물 협정 체결’을 위한 회담에 나섰지만 거친 설전 끝에 회담은 ‘노딜(No Deal)’로 끝났다.지난해 미국 대선 때부터 “젤렌…

“미국은 ‘자유 세계의 리더’가 될 자격을 잃었다.” 가브리엘 아탈 전 프랑스 총리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정상회담 결렬 직후 보인 반응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날 워싱턴 백악관 회담에서 우크라이나를 선제 침공한 러시아를 비판하지 않고 ‘피해자’인…

“‘배은망덕한 돼지(젤렌스키)’가 ‘돼지우리 주인(트럼프)’에게 뺨을 맞았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측근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은 1일(현지 시간) 텔레그램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돼지’에 비유하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마리야…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유럽에 더 위험할 수 있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공격한 밴스 부통령에 대해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밴스 부통령이 백악관 실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향…

“당신은 제3차 세계대전을 두고 도박을 하고 있다. 당신이 하는 일은 미국에 매우 무례하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신은 지난해 (대선 격전지)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야당(민주당)을 위한 선거 운동을 했다. 당신 나라를 구하려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감사하라.”(J D 밴스 미국 …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J D 밴스 부통령은 “미국을 존경하지 않고 감사할 줄도 모른다”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거세게 몰아세웠다. 그러나 젤렌스키 대통령이 2022년 2월 러시아 침공 이후 여러 차례 공식 석상…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정상회담이 파국으로 끝난 것을 두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통역을 두지 않고 회담에 임하면서 원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2일 “역사상 보기 드문 외교 실패에는 코미디언 출신으로 소통에 능숙했던 젤렌스키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지난달 28일 정상회담이 파국으로 끝나자 미국 정계에서도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고 BBC 등이 1일 보도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 우크라이나 지원에 적극적이었던 민주당 주요 인사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