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731
구독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우크라이나 전쟁 중재안으로 가져온 ‘30일 임시 휴전안’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다. 러시아는 미국 측이 내놓은 중재안에 서명하지 않고 시간을 끄는 동안 격전지인 쿠르스크에 대한 공세 고삐를 쥐고 있다. 종전 협상 막판까…

우크라이나군이 북한군을 앞세운 러시아 측 반격으로 인해 군사 요충지인 쿠르스크 지역에서 수세에 몰렸다는 보도가 나왔다. 러시아가 7개월간 우크라이나에 내줬던 해당 영토를 수복하기 위해 꺼내든 카드가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닮은 북한군 인해전술인 것으로 전해졌다. 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 대한 영토 양보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확인했다고 우크린포름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의 회담에 앞서 취재진에게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이 제안한 우크라이나와 30일간 휴전하는 방안에 대해 “동의한다”면서도 트럼프 대통령과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13일(현지 시간) 모스크바에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그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각)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제안한 30일 휴전을 거부하지 않으면서도 휴전을 지연시키거나 실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여러 조건을 내걸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푸틴은 스티브 위트코프 미 중동 특사를 만나기 직전 기자회견에서 …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30일의 임시 휴전’에 합의하고, 러시아에도 이를 제안하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종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은 3년 넘게 이어져 오면서 단 한 번도 휴전이 없었기 때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여부는) 이제 러시아에 달렸다”고 밝혔다. 전날 우크라이나와 합의한 ‘30일 임시 휴전안’의 실현 여부가 러시아 손에 달렸다며 사실상 공개적으로 압박 메시지를 발신한 것이다. 그는 또 “나는 평화를 위해 그렇…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이 제안한 우크라이나 휴전에 대해 “동의한다”면서도 ‘우크라이나군 재무장’ 등 러시아 측의 입장을 언급하며 미국과 협의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러시아군이 쿠르스크 등 주요 전선에서 승기를 잡았다고 보고, 향후 영토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뒤 …

핀란드는 13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무기 지원 패키지가 담긴 2억 유로(약 3160억원) 규모 추가 지원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안띠 하까넨 핀란드 국방장관은 이날 이러한 지원 내용이 담긴 방위협력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전쟁의 ‘30일 임시 휴전안’에 합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 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휴전안을 논의하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다시 워싱턴 백악관으로 초청하기로 했다. 지난달 28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께 감사한다.”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 시간)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처음으로 ‘30일 임시 휴전’에 합의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같은 날 소셜미디어 ‘X’에 이같이 밝히며 트럼프 대통령을 추켜세웠다. 그는 지…

트럼프 미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원조 중단을 해제한 지 하루 만인 12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무기 인도가 재개됐다. 우크라이나는 미국이 지지하는 30일 간의 휴전을 수용할 것이라는 신호를 보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그러나 이날 휴전 제안에 대한 대응 문제를…

러시아 크렘린은 12일 전날 늦게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사우디아라비아 회동에서 합의한 것으로 알려진 휴전안에 대한 미국 측 통보와 설명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미국의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과 (마이클) 왈츠 안보보좌관이 수 일 내 여러 통로를 통…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에 관여하고 있는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특사가 이번 주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날 예정이라고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가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빠르면 13일 푸틴 대통령을 만날 가능성이 거론된다.액시오스는 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미국이 제안한 30일간의 휴전에 동의하며 러시아가 이를 수용할 수 있도록 미국이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X(구 트위터)를 통해 “우크라이나는 미국의 제안을 환영하며 긍정적으로 본다”며 “우리는 그런 조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