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829
구독




우크라이나군이 2025년쯤이면 러시아군을 물리치고 전장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2013~2016년 영국 전략사령부의 수장을 지낸 리처드 배런스 전 영국 합동군 사령관은 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올린 기고문에 “우크라이나는 2025년쯤 러시아와의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러시아와의 전쟁이 19개월째 접어들면서 국방부는 “새로운 접근법”이 필요하다며 올렉시 레즈니코프 국방장관이 교체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AP통신, 가디언 등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은 레즈니코프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다뉴브 강의 레니 항구에 밤새 드론 공격을 가했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검찰청은 텔레그램을 통해 “적이 다뉴브 지역의 민간 산업 인프라 시설을 공격했다”며 “이 공격으로 2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

러시아 학생들이 우크라이나 침공을 정당화하는 내용의 개정 역사 교과서로 새학기를 시작했다.1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을 종합하면 러시아 교육부는 개정 역사 교과서를 자국 고등학교 11학년(17세) 학생들에 배포했다.새 교과서는 러시아의 2014년 크름반도 강제 병합과 지난해 우크…

러시아가 크름대교 공격을 시도한 우크라이나 무인 드론 3대를 파괴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타스통신, AFP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모스크바 시간으로 1일 오후 11시 15분 우크라이나 정권이 무인 반잠수정으로 크름대교를 공격해려 했다”며 “…

우크라이나군이 이번 주 러시아군 방어선을 돌파한 것은 작은 승리지만 큰 승리로 이어질 여력이 크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우크라이나군은 남동부 지역 러시아군 주방어선을 야금야금 침투해 틈을 비집으면서 기갑부대를 투입하는 대규모 돌파 기회를 만들기 위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내년 ‘전시 대선’이 실시된다면 재선에 출마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1일(현지시간) 러시아 독립매체 메두자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포르투갈 매체 RPT와의 인터뷰에서 “2024년에도 전쟁이 계속되고 대선이 치러진다면 나는 절대 조국을 …

우크라이나군이 남동쪽 러시아군 1차 방어선을 돌파함으로써 느리게 진행돼온 대반격전에 속도가 붙을지 주목된다. 최전선의 우크라이나군 당국자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공수부대가 베르보베 마을 인근에서 저항하는 러시아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1일(현지 …
2027년까지 러시아산 화석연료에서 독립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유럽연합(EU)의 올해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 수입량이 역대 최고치에 달할 전망이다. 30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비영리단체 글로벌위트니스가 업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7월 EU의 …

포격과 미사일 공격, 지뢰 등 소모전으로 일관되고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드러나지 않게 맹활약하는 전사들이 있다. 바로 총알 한 발로 적을 무력화하는 저격수들이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0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군 저격수의 활약상을 전하는 르포기사를 실었다. 우크라…

비행기 추락사고로 숨진 러시아 민간 용병회사 바그너그룹 전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묻힌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포로코프스코예 공동묘지에서 29일 한 남성이 눈물을 닦고 있다(왼쪽 사진). 이날 프리고진의 가족과 친구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장례식이 치러지는 동안 러시아 경찰이 공…

러시아 서북부 지역에 있는 공항에 공격형 자폭UAV(드론)가 날아와 러시아 항공우주군(공군) 소속 전략 수송기 4대가 파괴됐다.30일(현지시간) 타스통신, 로이터 등에 따르면 미하일 베데르니코프 프스코프 지역 주지사는 자신의 텔레그램 메시지를 통해 “프스코프 공항에 드론 공격이 가해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유럽 국가와 가까운 러시아 북서부 지역 프스코프 공항에 30일(현지시간) 새벽 군사용 무인항공기(드론) 여러 대가 공격해 항공기 4대가 파손됐다고 러시아 언론들이 보도했다. 타스통신, RT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러시아 북서부 프스코프 공항이 드론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29일 전화 회담을 통해 러시아를 비판하고 우크라이나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기금에 거출한 3000만 달러(약 398억 원)를 활용해 우크…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가 지난해 2월 개전 뒤 러시아군 사망자 수가 26만 명을 넘어섰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우크라이나군은 침공일인 지난해 2월24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약 1년 6개월(552일) 동안 러시아군 26만1840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집계했다. 이는 전날 발생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