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3
구독




미군의 공습으로 이란의 핵시설이 “완전히 파괴됐다”고 주장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이 핵 프로그램을 재건하면 다시 공격하겠다고 밝혔다. 25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은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24일(현지 시간) ‘이란 폭격’이라는 제목의 노래가 배경음악으로 깔린 B-2 스텔스 폭격기 영상이 올라왔다.미국 정치 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SNS인 트루스소셜에는 이날 57초 분량의 영상 하나가 게시됐다…

미국 플로리다의 한 해변에서 신혼여행 중이던 20대 남성이 낙뢰를 맞고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하늘은 맑았지만, 6km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낙뢰가 해변을 강타한 것으로 파악됐다.■ 6km 떨어진 구름서 낙뢰…신혼여행 중 비극25일(현지시간) 미 뉴욕포스트와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포르도, 이스파한, 나탄즈의 핵시설을 벙커버스터 GUB-57 폭탄과 토마호크 미사일을 동원해 공격했지만, 핵심 시설과 핵물질을 파괴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는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의 초기 평가가 나왔다. 이는 이른바 ‘미드나이트 해머(한밤…

이스라엘과 이란의 휴전을 주요 치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나라가 다시 무력 충돌 조짐을 보이자 욕설까지 써가며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4, 25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4일 워싱턴…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인 뉴욕시의 시장 선거에서 ‘이변’이 일어났다. 스스로를 ‘민주사회주의자’라고 칭하는, 33세의 무슬림인 조란 맘다니 후보가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1위를 하게 된 것이다. 뉴욕은 전통적으로 진보 성향의 민주당 강세 지역이기 때문에 민주당 경선에서 승리해 후보로 확정…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축소했던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력을 재충원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24일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올 4월부터 NSC 고위급 인사를 대거 경질했고 지난달 초에는 마이크 왈츠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까지 내쫓았다. 이로 인한 인력 …

최근 해외 SNS에서 한국 라면 포장지에 ‘암 및 생식기능 장애’ 경고 문구가 붙어 있다는 영상이 퍼지며 소비자 혼란이 확산됐다. 그러나 해당 문구는 실제 위해 성분 때문이 아니라, 미국 일부 주의 법률에 따른 형식적 안내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라면에 암 경고?”… SNS 영상…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기 위한 ‘한밤의 망치’ 작전을 위해 미국에서 이란까지 쉬지 않고 37시간을 왕복한 미 공군 B-2 폭격기 조종사들에게 관심이 몰리면서, 이들이 수행한 ‘초장시간’ 임무의 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증언들이 나오고 있다. 24일(현지 시간) 미 뉴욕타임스(NYT)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휴전 발효’ 선언 후에도 공격을 주고받던 이스라엘과 이란이 서로 승리를 주장하며 불안한 휴전에 들어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24일(현지 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이 세대를 거쳐 기억될 역사적 승리를 거뒀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스프링스 난임 클리닉 차량 폭발 테러 사건의 공범으로 기소된 대니얼 종연 박(32)이 연방 구치소에서 수감 도중 사망했다.24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박 씨가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연방 구금센터에서 이날 오전 7시 …

미 국방부 내에서 미국이 이란 내 핵시설 3곳을 공습했지만 핵심 요소들을 파괴하지는 못했다는 보고서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CNN은 24일(현지 시간)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이 “지하 건물은 파괴되지 않았고, 핵 프로그램은 6개월 미만 지연하는 데 그쳤다”는 평가를 내놨…

이란 핵 시설 3곳을 공습하면서 이스라엘과의 휴전을 이끌어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우리는 지금도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에 전념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태미 브루스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핵 무장을 이어온 북한이 이란 공습으로부터 배울 교훈이 있다고…

이란 핵 시설을 직접 공격하면서 이스라엘과 휴전을 이끌어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추구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태미 브루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 시간)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의 이란 핵 시설 공격이 핵프로그램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는 북한에 주는 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이란이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complete and total ceasefire)’에 합의했다”고 23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란 국영방송,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실도 휴전 합의를 인정했다. 이에 따라 13일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