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 전직 대통령이 재임 중 저지른 범죄에 대해 면책권을 제한하는 내용의 연방대법원 개혁안을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2020년 대선 뒤집기 기소에 대해 포괄적인 면책권 적용을 판결한 연방대법원을 정조준한 것이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보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해시태그(#) ‘트럼프는 괴상하다(TrumpisWeird)’를 단 게시물들이 소셜미디어에서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최고령 대통령인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에서 사퇴한 뒤 민주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트럼프 후보가 과거…
마이클 맥콜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의 총격범이 차량을 원격으로 폭발시킨 뒤 도주할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28일(현지시간) 마이클 맥콜 하원 외교위원장은 CBS 뉴스 ‘페이스 더 네이션’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맥콜 위원장은 “그는 차에 폭탄 두 …

피트 부티지지 미국 교통부 장관은 28일(현지시각) 현역인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레이스를 중단하고 후보 사퇴를 선언하면서 고령 논쟁이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옮겨갔다고 말했다고 미 정치 매체 폴리티코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은 이날 폭스…
미국 대통령 선거가 28일(현지시간)로 딱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향후 절차는 민주당 전당대회, TV토론회, 조기투표(사전투표) 실시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민주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의 재대결로 무난히 흘러가는 듯했던 미(美) 대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비트코인 2024’에 참석, 미국을 비트코인 수도로 만들겠다고 기염을 토하는 등 친암호화폐(가상화폐) 정책을 추진하자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캠프도 암호화폐 업체를 접촉하는 등 친 암호화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
사실상의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자리매김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두고 호감도가 상승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8일(현지시간) ABC뉴스·입소스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성인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오차범위 ±3.0%포인트(p))에 따르면 해…

미국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온라인 상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딥페이크 영상을 공유해 허위정보 확산이 우려된다고 AP통신이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머스크가 자신의 엑스(X·전 트위터) 계정에 공유한 딥페이크 영상을 보면 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친(親)비트코인 대통령이 되겠다”고 천명하며 파격적인 가상화폐 관련 공약들을 쏟아냈다. ‘쩐의 전쟁’이라고 불릴 만큼 자본의 영향력이 막대한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약 100일 앞두고 가상화폐 업계를 향한 노골적 구애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