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28
구독

“대통령이 된 첫날, 이 나라 역사상 가장 큰 추방 작전을 시작하겠다. 나는 국경을 막고, 침략도 막을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곧바로 대대적인 불법 이민자 추방에 나서겠다고 20일 공언했다. 최근 지지율 정체가 이어지자 민주당 대선 후보인…

“‘당’보다 ‘나라’를 사랑한다. 국민을 위하는 해리스를 찍겠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을 민주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하는 19∼22일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소 5명의 공화당계 인사가 해리스 부통령 지지 연설에 나설 것이라고 CNN이 보도했다. 특히 전당대회 둘째 날인 20일에…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 둘째 날인 20일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의 손자 제이슨(49),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외손자 잭 슐로스버그(31)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 연설에 나섰다. ‘민주당 거물 정치인’의 3세인 이들은 해리스 부통령을 자신의 조부와 외조부가 남긴 정치적 유산을 …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의 둘째 날인 20일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의 손자 제이슨(49),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외손자 잭 슐로스버그(31)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 연설에 나섰다. ‘민주당 거물 정치인’의 3세인 이들은 해리스 부통령을 자신의 조부와 외조부가 남긴 정치적 유산…

“해리스는 내 삶의 중요한 순간에 나에게 정확히 맞는 사람이었고 지금은 미국에 정확히 맞는 대통령입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동갑내기 남편 더글러스 엠호프 변호사(60)가 20일(현지 시간)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의 둘째 날 연사로 나…

“예스 쉬 캔(Yes she can·그래 그녀는 할 수 있다).”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기조연설에서 “카멀라 해리스(부통령)는 미국을 위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8년 대선 당시 자…

“대통령이 된 첫날, 이 나라 역사상 가장 큰 추방 작전을 시작하겠다. 나는 국경을 막고, 침략도 막을 것이다.”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곧바로 대대적인 불법 이민자 추방에 나서겠다고 20일 공언했다. 최근 지지율 정체가 이어지자 민주당 대선 후보인 …

“‘당’보다 ‘나라’를 사랑한다. 국민을 위하는 해리스를 찍겠다.”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을 민주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하는 19~22일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소 5명의 공화당계 인사가 해리스 부통령 지지 연설에 나설 것이라고 CNN이 보도했다. 특히 전당대회 둘째 날인 20일에는…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가 이틀 연속 흥행 속 진행되는 가운데,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회 참석 대신 경합주 위스콘신 유세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각)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해리스는 이날 위스콘신 밀워키 유세장에서 낙태 이슈를 거론하며 트럼프를 공격했다. 해리스는 전날 트…

“그렇습니다, 그녀는 할 수 있습니다!(Yes, she can!)”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20일(현지 시간) 최초의 흑인 여성 대통령에 도전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이날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아래 혼돈의 4년을 더 겪을 수 없다며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촉구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각) 미국 일리노이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2일차 마지막 연사로 나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배우자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러닝메이트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의 대선 승리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미셸 여사는 20일(현지시각) 일리노이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2일 차 무대에 올라 “우리는 당신을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일 뜬금없이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을 “좋아한다”고 말해 그 의도와 배경이 관심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시건주에서 선거 유세를 마치고 CNN 크리스틴 홈즈 기자와 잠시 만나 가진 인터뷰에서 “그를 좋아한다, 멋진 신사…

22일(현지시각) 미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대선 후보 지명 수락 연설을 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자신의 인생사에 대한 소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갑작스럽게 대통령 후보가 된 해리스 부통령은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이나 토론회 등을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내놓은 가장 주목 받는 경제 공약인 ‘바가지 요금 금지(Ban Price Gouging)’를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해리스는 식료품의 바가지 요금을 금지해 인플레이션을 잡겠다는 계획이다.하지만 바가지 요금을 어떻게 정의하고 어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