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28
구독

“인기도 돈도 더 많다.” 11월 5일 미국 대선이 약 두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지지율, 선거자금 모금 등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을 앞섰다는 결과가 나왔다. 해리스 후보는 지난달 21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인기도, 돈도 더 많다.”11월 5일 미국 대선이 약 두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지지율, 선거자금 모금 등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을 앞섰다는 결과가 나왔다. 해리스 후보는 지난달 21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미국 무소속 대선후보인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가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한 가운데 이번 결정에 대한 케네디 가문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케네디 주니어의 여동생인 케리 케네디는 오빠의 선언은 아버지의 명예를 더럽히는 것이라고 비판…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주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후보 수락 연설을 한 이후 진행된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횡설수설했다는 비판에 대해 해명에 나섰다. 25일(현지시각)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카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첫 임기 때 백악관 회의에서 북한군을 열병식 중에 공격해 제거하는 방안을 언급했다는 백악관 참모 출신의 증언이 나왔다. 25일(현지시간) 미국 CNN방송은 1기 트럼프 행정부에서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낸 허버트 맥매스터가 발간을 앞둔 저서 ‘우리 …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7%포인트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현지시간) 더힐에 따르면 페어리디킨슨대학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해리스 부통령은 50%의 지지율을 얻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43%)을 7%포인트 앞지른 것으…
최근 미국 민주당 정식 대선 후보가 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7%포인트(p)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지난 23일(현지시간) 발표된 페어리디킨슨대학 조사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전국 등록 유권자 801명…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모두 대선 후보 수락 연설을 마치면서 두 후보의 외교정책 기조과 집권 시 기용할 주요 참모 등에 관심이 쏠린다. 두 후보는 모두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언급하…

올해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제3후보’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70)가 23일 대선 후보직을 사퇴하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대선 경합주인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서 트럼프 후보와 합동 유세도 펼쳤다. 케네디 주니어는 민주당이 배출한 …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가 사퇴한 후 나의 아버지 트럼프 후보를 지지한 것은 민주당을 지배하는 급진 좌파의 추락을 보여줍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3남 2녀 중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47)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가 사퇴한 후 나의 아버지 트럼프 후보를 지지한 것은 민주당을 지배하는 급진 좌파의 추락을 보여줍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3남 2녀 중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47)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올해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제3 후보’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70)가 23일 대선 후보직을 사퇴하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대선 경합주인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서 트럼프 후보와 합동 유세도 펼쳤다. 케네디 주니어는 민주당이 배출한…

오는 11월 미국 대선을 70여일 앞두고 무소속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후보와의 단일화를 이뤄낸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향해 ‘팁 면세 공약’을 따라 했다며 또다시 맹공을 퍼부었다. 로이터 통신과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올 대선에서 불리한 이슈인 임신중절 문제와 관련 자신은 여성들의 “출산 권리”를 지지한다는 애매한 입장을 밝혔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3일 보도했다. NYT는 출산 권리라는 표현은 민주당이 주로 사용하는 문구라면서 연방대법원의 임신중절 금지 판…

“김정은 같은 폭군과 독재자의 비위를 맞추지(cozy up) 않겠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동맹 강화를 통해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19일부터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