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다시 걸렸다. 완치 판정을 받은 지 사흘 만이다.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 주치의 케빈 오코너 박사는 “바이든 대통령이 검사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며 “팍스로비드 치료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에 재확진됐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AP통신, CNN 등에 따르면 백악관은 현지 시간으로 이날 오전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 검사에서 다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음성 판정 후 나흘, 격리 해제 후 사흘 만의 …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당국자가 한·미 실기동 연합훈련 재개와 관련해 한반도 군사 준비태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존 커비 백악관 NSC 전략소통조정관은 29일(현지시간) 온라인 브리핑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최근 미국과 한국을 향해 군사적 …
미 국무부는 28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한국시간으로 지난 27일 열린 전승절 기념행사 연설에서 한국과 미국을 향해 강도 높은 발언을 쏟아낸 것과 관련, “북한은 국제 평화와 안보, 세계 비확산 체제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반박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

‘세컨드 젠틀맨’ 더글러스 엠호프와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7일(현지 시간) 6·25전쟁 전몰용사 4만3808명 이름이 새겨진 ‘추모의 벽’ 제막식에 미국 대표로 참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자신 대신 세컨드 젠틀맨과 외교 실세를 동…
미국이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 기술적 침체에 진입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낙관론을 펼쳤다. 바이든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경제가 둔화하고 있는 것은 놀랄 것이 없…

중국의 거센 반발에도 다음달 대만 방문 의지를 고수하던 미국 권력 서열 3위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대만을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7일 보도했다. 방문 계획이 알려진 후 중국이 연일 군사 위협의 강도를 높이는 데다 28일(미 동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8일(미 동부시간) 전화 회담을 갖기로 한 가운데 미 권력 서열 3위인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측이 중국의 거센 반발에도 다음달 대만 방문을 강행할 뜻을 거듭 피력했다. 펠로시 의장 일행을 호위할 가능성이 큰 미 항모전단이 대만…

‘세컨드 젠틀맨’ 더글러스 엠호프와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7일(현지 시간) 6·25전쟁 전몰용사 4만3808명 이름이 새겨진 ‘추모의 벽’ 제막식에 미국 대표로 참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바이든 대통령이 자신 대신 세컨드 젠틀맨과 외교 실세를 동시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의회에 계류 중인 520억 달러(약 68조 원) 규모의 반도체 육성 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며 “중국이 이 법안을 반대하는 미국 기업에 적극적으로 로비를 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세계 각국이 자국 반도체 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미국 또한 뒤처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화상으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회담을 진행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백악관은 26일 오후 2시(한국시간 27일 오전 3시) 바이든 대통령과 최 회장이 화상 회담을 통해 미국 제조업과 일자리에 대한 SK의 투자에 대해 논의한다고 25일 밝혔다. …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전역으로 빠르게 퍼지는 오미크론 하위변이 BA.5에 감염했을 가능성이 크며 점차 호전되고 있다고 백악관 주치의 케빈 오코너 박사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오코너 박사는 이날 바이든 대통령의 병세에 관해 이같이 전하면서 초기에 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오는 26일 예정된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고 22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타임스에 따르면 페르난데스 대통령이 오는 26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을 …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쾌유를 바라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메시지를 받았다고 확인했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과 시 주석 간 대화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22일(현지시간) 온라인 브리핑에서 “(바이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두 차례 백신 접종과 두 차례 부스터샷 등 4차례 접종에도 21일(현지 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미국에서 BA.5 등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도 돌파감염을 피하지 못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