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과 중국의 관세전쟁이 격해지면서 중국의 유명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관세전쟁 굿즈’까지 등장했다고 홍콩 싱타오일보가 11일 보도했다. 싱타오일보는 10일 오후 12시 기준으로 타오바오와 핀둬둬 등 유명 쇼핑몰에서 “대등 관세전(상호 관세 전쟁) 참전 기념 2025년 4월”이라는 문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 부과된 국가별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9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밝혔다. 전날 이 관세를 적용한 지 약 13시간 만에 ‘일단 멈춤’ 버튼을 누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의 상호관세는 90일간 25%에서 10%(기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포함한 75개국에 대한 상호관세 부과를 유예했지만 미국과 중국이 관세를 두고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가면 한국 경제 역시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관측이 나온다. 미국이 중국에 대해 125%의 관세를 부과하자 중국은 미국에 대해 추가 관세 84% 부…

“관세 유예 결정을 이끈 일등공신은 채권시장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 시간)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 부과한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 배경으로 최근 미국 주식, 채권, 달러 가치가 모두 하락한 ‘트리플 약세’가 꼽힌다. 이 중에서도 특히 채권시장에서 공포에 질…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최근 통상전쟁으로 더욱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내 중국인 유학생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다. 미 의회는 스탠퍼드대 등에 과학·기술·공학·수학을 일컫는 ‘STEM’ 분야의 중국 유학생 재학 현황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또 중국은 “미국 유학에 신중하라”는 경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