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011
구독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이 민간 대화 앱 시그널에 공유한 예멘 후티 반군 공격 정확한 시점은 고도의 기밀 정보임이 분명한데도 미 고위 당국자들이 정식 절차에 따른 비밀 분류가 돼 있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변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 미 뉴욕타임스(NYT)는 26일(현지시각) 미 군사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미국에서 생산되지 않은 모든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24일 “며칠 안에 자동차에 관한 추가 관세를 발표할 것”이라고 하더니 이틀 만에 실제 발표에 나선 것.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자동차 관세 부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모든 외국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워싱턴 백악관 집무실(오벌 오피스)에서 외국산 자동차 관세 부과를 명령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협상을 통해 핵 등 전략 무기를 포기할 의도가 없으며 언제든 추가 핵실험을 할 준비가 돼 있다는 미국 국가정보국(DNI)의 평가가 나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북한의 비핵화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또 북한과 대화 재개를 …

재집권 후 ‘정치 보복’을 예고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과 악연이 있는 법률회사를 겨냥해 연방정부와의 계약을 중단시키는 행정명령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다. 과거 트럼프 대통령을 수사했던 검사가 변호사로 재직했거나, 친(親)민주당 행보를 보인 유명 법률회사들이 타깃이 되고 있…
![후티 공습계획 채팅방 초대된 언론인, 트럼프 1기부터 악연[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7/131290944.3.jpg)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외교안보 핵심 인사들이 일반 메신저 앱인 ‘시그널’에서 보안 조치도 없이 군사기밀을 논의했다는 이른바 ‘시그널 유출(Signal Leak)’ 사태는 유명 반(反)트럼프 성향 언론인에 의해 세상에 알려졌다. 단체 대화방을 만든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2일 발표할 상호관세 제도와 관련해 2단계 접근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5일 보도했다. 1단계로 주요 무역 대상국에 최대 50%에 달하는 긴급 관세를 부과한 뒤, 2단계로 이에 관한 각종 조사를 진행하면서 관세율을 조…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외교안보 고위 관계자들이 시사매체 애틀랜틱의 제프리 골드버그 편집장이 있는 민간 메신저 ‘시그널’ 채팅방에서 예멘의 시아파 반군 ‘후티’에 대한 공습 계획을 논의했다는 사실이 트럼프 2기 행정부와 애틀랜틱의 진실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트럼프 2기 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2일 발표할 상호관세 제도와 관련해 2단계 접근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5일 보도했다. 1단계로 주요 무역 대상국에 최대 50%에 달하는 긴급 관세를 부과한 뒤, 2단계로 이에 관한 각종 조사를 진행하면서 관세율을 조정…

재집권 후 ‘정치 보복’을 예고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잇따라 자신과 악연(惡然)이 있는 로펌을 겨냥해 정부 계약 중단을 지시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하고 있다. 사법제도를 보복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법조계 길들이기’에 나섰다는 비판이 나온다.백악관 홈페이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미국이 캐나다산 제품에 25%의 관세 부과를 추진하자 캐나다도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중단하는 것으로 반격을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크리스티아 프리랜드 교통부 장관은 이날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캐나다 정부는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24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부터 2028년까지 4년간 210억 달러(약 31조 원) 규모의 신규 대미 투자를 하겠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 관세 부과 예정일(4월 2일)…

“물론 그럴 일은 없겠지만 만약 인허가 문제로 어려움이 생긴다면 나를 찾아오라. 내가 바로 해결해 주겠다.” 24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 루스벨트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을 지그시 바라보더니 미소를 지으면서 “인허가 관련해선 아무 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며칠 안에 자동차에 관한 추가 관세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달 2일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상호관세 부과에 앞서 이달 중 자동차 관세부터 우선 부과할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다. 지난해 한국은 미국에 347억4400만 달러(약 5…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보호무역주의 강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24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대규모 투자 발표를 할 수 있었던 것은 ‘트럼프 시대’를 대비해 글로벌 대관 기능을 강화한 것이 핵심 이유로 꼽힌다. 현대차그룹은 미중 통상 마찰이 커지고 글로벌 무역 위기가 심화되자 미 정부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