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010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르면 1일 밤(현지 시간) 상호관세 부과 조치의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31일(현지 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취재진과 만나 상호관세의 세부 내용에 대해 “이틀 안에, 내일(1일) 밤이나 수요일(2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소통 중이며 어느 시점에 무언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북한과의 직접 대화를 추진할 뜻을 여러 차례 시사한 바 있다.AP통신,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

미국 정부가 상호관세 부과를 앞두고 국가별 무역평가 보고서를 31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한국과 관련해서는 30개월 이상 쇠고기 수입 금지와 네트워크 망 사용료 등이 언급됐다.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이날 ‘2025년 국가별 무역장벽 보고서(NTE)’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의…

‘퍼펙트 스톰’급 대내외 악재로 코스피가 두 달여 만에 2,500 선을 반납했다. 원-달러 환율도 금융위기 이후 16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고한 상호관세 발표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탄핵 정국 장기화, 공매도 전면 재개 등이 겹쳐 시장 심리가 급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2일(현지 시간) 발표되는 ‘상호 관세’ 부과 대상과 관련해 “모든 국가를 다룰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미국에 많은 무역적자를 안긴 이른바 ‘문제적 15%’(Dirty 15) 국가들을 우선적으로 겨냥한 핀셋 부과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트럼프 대통령…

한국 기업들의 미국 투자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를 맞아 더욱 가속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미국이 포기하기 어려운 큰 시장이 된 만큼 높아진 관세 장벽을 현지 투자로 돌파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31일 산업계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이 트럼프 2기 정부가 들어선 이후 미국에 투자와 …

러시아가 올봄 약 1000km에 달하는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대공세를 준비하고 있다고 AP통신이 지난달 30일 보도했다. 겉으로는 최근 미국이 주도한 ‘에너지 인프라 부문의 30일 임시 휴전’과 ‘흑해에서의 휴전’에 동의했지만 실제로는 대규모 공세를 통해 점령지를 늘리고, 휴전 협상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지난달 30일 미 NBC방송 인터뷰에서 3선 도전 가능성에 대해 “농담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미국 헌법은 대통령의 3선을 금하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재집권 후에도 지속적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NBC와의 전화 인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 지원법(CHIPS ACT)’ 폐지 의사를 밝혀온 가운데, 보조금 지급을 위해 3년 전 설립된 미 상무부의 ‘칩 프로그램 사무국(CPO)’ 직원 약 150명 중 22명을 제외한 80%가 해고 또는 권고사직을 당했다. 대규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그는 광물협정을 맺지 않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미국 측이 제안한 광물협정 초안에 젤렌스키 대통령이 불만을 표하자, 협정 체결을 압박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월 2일로 예정된 상호관세를 원칙적으로 ‘모든 국가’에 부과하겠다고 밝혔다.폭스뉴스 라이브 중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상호관세 10~15개 국가 우선 부과’ 여부를 묻는 말에 “아니다”라며 “그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선 출마 가능성을 재차 언급했다. 미국은 헌법에서 3선 출마를 제한하고 있지만 이를 가능하게 할 방법이 있다고도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3선을 원하느냐는 질문에 “난 일하는 걸 좋아한다”고 답했다. 그는 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선 출마에 “농담이 아니다”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3선을 원하는지 묻자 “난 일하는 걸 좋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농담이 아니다”라면서 “하지만 아직은 (3선을 얘기하기엔)…

미국 국방부가 중국의 대만 점령 대응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전 세계 미군 재편을 추진하는 내용의 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에 대한 대응으로 인해 동아시아와 유럽에서 미군의 억제력에 한계가 생기면 동맹들이 북한, 러시아 등에 대한 억제를 주도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피트 헤…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30일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를 예방해 동맹 관계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그는 최근 일본,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국을 방문했지만 한국은 들르지 않았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총리 관저를 찾아 이시바 총리를 만났다. 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