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9
구독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중동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남을 가졌다.15일 재계에 따르면 14일(현지 시간) 정 회장은 카타르 도하에서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국왕이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석해 트럼프 대통령과 만났다. 정 회장은 만찬에 앞서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

당초 중국과 장기적인 ‘관세 전쟁’도 불사하려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지층 동요를 감지하고 한발 물러서 관세 인하에 합의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 등 핵심 참모들이 트럭 운전사와 항만 노동자 같은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층이 중국과의 무역 갈등으로 피해를…

중동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이란을 겨냥해 “우호적, 비우호적이라는 두 가지 길만 있을 뿐 세 번째는 없다”며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고 압박했다. 다만 “우리는 이란이 번영하고 성공하길 바란다”며 “모두 평화롭게 살길 원한다”고 했다. …

미국 명문대 하버드대 총장이 급여 25%를 자진 삭감했다. 하버드대는 트럼프 행정부와 ‘문화 전쟁’ 최전선에서 지원 삭감 공격을 받고 있다.14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앨런 가버 하버드대 총장은 급여 25%를 감축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조너선 스웨인 하버드대 대변…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과학기술 관련 연구개발(R&D) 예산을 대규모로 삭감하자 미국을 떠나려는 인재가 늘어나고 있고, 이들을 잡기 위해 각국이 앞다퉈 유인책을 내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은 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과…

“쏟아지는 주문에 며칠째 야근 중이에요.”중국 저장성 이우시에서 무역중개업을 하는 장 모 씨(가명)는 15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미국측과 이메일을 주고받고, 전화로 중국 업무 처리를 하느라 24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12일 미국과 중국이 추가 관세를 90일 간 115%포인트씩 낮…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중동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남을 가졌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14일(현지 시간) 정 회장은 카타르 도하에서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국왕이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여해 트럼프 대통령과 만남을 가졌다. 재계 관계자는 “알사니 국왕…

중동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카타르와 1690조원대 안보·경제 협정을 체결했다.백악관은 14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카타르와 1조2000억 달러(1680조여원) 규모의 경제 교류를 창출하는 협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우선 카타르는 보잉 및…

중동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카타르에서 핵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이란을 향해 “(미국에) 우호적이거나 비우호적이거나, 두 가지 선택지만 있다”며 ‘최후 통첩성 경고’를 보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국왕이 주최한…

중동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시리아에 대한 제재 해제 명령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적대국이었던 시리아에 대한 테러지원국 지정, 단교, 원유 수출 금지 등의 제재를 풀겠다는 뜻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리야드에서 아흐…
중국이 14일 낮 12시 1분(미국 동부시간 14일 0시 1분)부터 미국산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율을 90일 동안 125%에서 10%로 낮췄다. 10, 1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의 통상 협상을 통해 12일 발표한 ‘제네바 미중 경제 및 무역회의 공동성명’을 이행하는 차원이다. 미국 역…

“‘뚱뚱이 주사’(비만치료제)가 미국보다 유럽에서 훨씬 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미국에서 판매되는 의약품 값을 현재보다 30∼80% 낮추라고 제약사에 요구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미국 소비자가 전 세계 제약업계의 ‘호구(sucker)’ 취급을 받으며 비싼 약값을 …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재선을 노렸지만 인지기능 저하설 등으로 중도 사퇴한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했을 시 휠체어를 사용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지난해 6월 대선 후원금 모금 행사에서 15년 동안 가깝게 지내온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도 알아보지 못해 클루…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수감돼 있던 일부 미국 기업인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에게 집중적으로 로비를 펼쳐 사면을 받았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제대로 된 검증 없이 측근들의 말만 듣고 사면권을 남발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W…

“‘뚱뚱이 주사’(비만치료제)가 미국보다 유럽에서 훨씬 싸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미국에서 판매되는 의약품 값을 현재보다 30~80% 낮추라고 제약사에 요구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미국 소비자가 전세계 제약업계의 ‘호구(sucker)’ 취급을 받으며 비싼 약값을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