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010
구독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동생이자 테슬라 이사회 멤버인 킴벌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관세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고 있는 머스크의 의중을 반영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킴벌은 7일(현지 시간) …

“베트남에 46% 관세? 말도 안 돼요! 그냥 ‘전화하지 마라’는 얘기잖아요”미국 최대 건축 자재 판매 업체 홈디포(Home Depot)의 공동창업자이자 공화당의 오랜 후원자인 켄 랭고니(Ken Langone)가 7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와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지수가 오른 반면, 다우존스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 지수가 하락하는 등 혼조세를 보였다.이날 뉴욕 증시 3대 지수는 롤러코스터를 탄 듯 큰 변동성을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0일간 중국을 뺀 나머지 나라에 대해 관세를 유보할 것이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폭탄으로 미국 시장이 막힌 중국산 제품이 유럽 시장으로 쏟아져 들어올지 우려도 나오고 있다. 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유럽 내부에서 중국과의 교역 창구를 여는 문제를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다. 스페인은 적극적…

미중 무역전쟁 격화에 애플이 가장 큰 희생양이 되면서 주가가 사흘간 20% 정도 폭락, 시총이 6400억달러(약 1000조) 증발했다.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3.67% 급락한 181.46달러를 기록했다. 전일에도 애플은 4% 가까이 급락했었다. 이에 따라 애플은 지난 3거…

트럼프 행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오랜 꿈이었던 워싱턴 시내의 대규모 군사 행진과 사열식을 6월 14일 거행하기 위해서 예비 회담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뮤리얼 바우저 워싱턴 D.C. 시장은 7일 “정부가 워싱턴 시에 6월 14일 군사행진을 제의해 왔다”고 말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관세 정책은 관세 자체보다는 세계 경제 및 지정학적 질서를 미국에 유리하도록 리셋하려는 계획의 일환이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NYT는 그러나 관세가 미국의 번영을 가져올 것이라는 생각에는 경제적 근거가 없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뉴욕증시는 7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다.이날 뉴욕증시는 급락 출발했다가 상호 관세 유예설을 두고 급등락한 끝에 오후 들어 낙폭을 줄이며 혼조 마감했다.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우량주 중심의 다우존스3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이 34%의 보복 관세를 취소하지 않으면 추가로 5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대중 관세율이 104%가 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트럼프는 지난 2일 상호 관세를 발표하며 중국에 34%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었다. 이전에 미국은 모든 중국…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관세 폭탄’으로 최근 세계 주요국 주식시장이 급락하고 중국과 유럽연합(EU) 등도 보복으로 맞서면서 각국 금융시장이 격랑에 빠졌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 관세에 대응해 부과하는 34%의 보복관세를 8일(현지 시간)까지 철회하지 않으면 그…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 관세 부과 발표로 글로벌 금융시장이 요동치면서 여당인 미 공화당 내에서 내년 중간선거를 둘러싼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친(親)트럼프 성향의 월가 거물들도 공개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급진적 고율 관세 정책이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를 동반하는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는 이번으로 끝날 것이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탁한 팸 본디 법무장관(사진)이 6일(현지 시간) 일각에서 제기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3선(選)’ 가능성을 일축했다. 3선을 금하는 미 헌법이 개정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이유에서다. 본디 장관은 이날 폭…

“홍역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백신 접종이다.” 최근 미국 증시 급락, 전국적인 반(反)트럼프 시위 등에 직면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빠르게 번지는 홍역으로 또 다른 어려움에 처했다. 보건 당국이 2000년 “홍역 근절”을 선언했음에도 올 들어 곳곳에서 홍역이 …

이란이 오만을 통해 핵협상을 진행하자고 미국에 제안했으며, 미국이 수용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란은 핵협상이 결렬돼 미국의 이란 공격이 있을 경우, 직간접으로 지원한 주변국들도 공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6일 이란 정부 고위관계자는 “미국이 오만을 통한 핵협상에…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관세 폭탄’으로 최근 세계 주요국 주식시장이 급락하고 중국과 유럽연합(EU) 등도 보복으로 맞서면서 각국 금융시장이 격랑에 빠졌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 관세에 대응에 부과하는 34%의 보복관세를 8일(현지 시간)까지 철회하지 않으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