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7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군사력을 동원해 이란의 핵시설을 직접 타격한 가운데 미국 의회는 충분한 교감 없이 이란 공격이 이뤄졌다며 반발했다고 22일(현지 시간) 액시오스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일부 의원은 특정 국가를 상대로 군사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의회 동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정권 교체 가능성을 언급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에 “정권교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옳지 않지만 현재 이란 정권이 ‘이란을 다시 위대하게(Make Iran Great Again, 미가)’할 수 없다면 왜 정권교…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의 핵시설을 기습 타격한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을 실행했다. 13일 이스라엘이 이란에 처음 대규모 선제공격을 감행한 지 8일 만에 미국 또한 참전한 것으로, 미국이 이란 본토를 공격한…

미국은 21일(현지 시간) 감행한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에서 최신형 벙커버스터인 GBU-57 폭탄, 정밀 타격이 가능한 토마호크 미사일로 이란 핵시설 3곳을 공격했다. 미국 역사상 처음 단행한 이란 본토 공격이고, 이슬람권의 거센 반발과 미…

“포르도는 끝장났다(FORDOW IS GONE).”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 등 이란의 핵시설 3곳에 대한 공격을 완료한 뒤 트루스소셜을 통해 포르도를 콕 집어 거론했다. 이란 내 가장 중요한 핵시설로 꼽혀 온 포르도가 완파돼 이란의 …

미국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공습한 21일(현지 시간) 밤 백악관은 ‘워룸(War Room)’으로 불리는 백악관 상황실 사진 7장을 신속하게 공개하며 이번 공습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요 치적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 전 국민이 휴식을 취하는 토요일 밤에 공습 사실을 발표할 만큼 …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핵시설 공습으로 이스라엘-이란 전쟁에 참전하면서 한반도와 동아시아 안보 지형에도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확전 가능성을 언급하고, 이란도 반격을 예고하면서 중동 전쟁이 장기 소모전 양상으로 흐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중국의…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초대형 벙커버스터(GBU-57)’ 등으로 이란의 주요 핵시설 3곳에 대한 폭격을 전격 강행하면서 일각에선 다음 타깃이 북한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 1기 당시 북한에 대해서도 ‘선제 타격’을 공개 검토했던 만큼 김정은 국…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란 핵시설 공습 결정을 놓고 야당은 물론 지지세력 사이에서도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미 민주당은 물론이고 미국의 대외 개입에 부정적인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진영 일각에서도 “위헌적 행위”라며 반발하고 있다. 마이크 존슨 미…

“포르도는 끝장났다(FORDOW IS GONE).”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 등 이란의 핵시설 3곳에 대한 공격을 완료한 뒤 트루스소셜을 통해 포르도를 콕 집어 거론했다. 이란 내 가장 중요한 핵시설로 꼽혀 온 포르도가 완파돼 이란의 핵…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최신형 ‘벙커버스터’ GBU-57 폭탄, 정밀 타격이 가능한 토마호크 미사일 등을 대거 동원해 이란 내 핵시설 3곳을 집중 공격했다. 미국 역사상 처음 단행한 이란 본토 공격이고, 이슬람권의 거센 반발과 미국의 추가 개입 등에 따른 부담까지 감수한 참전 결정…

21일(현지 시간) 미국이 공격한 이란 핵시설 이스파한, 포르도, 나탄즈는 각각 이란 핵전력의 뇌, 심장, 척수에 해당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핵 기술센터가 자리한 이스파한에는 수 천명의 핵 과학자들과 핵심 부품이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타깃이었다”고 밝힌 포르도는 …

미국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공습한 21일(현지 시간) 밤 백악관은 ‘워룸(War Room)’으로 불리는 백악관 상황실 사진 7장을 신속하게 공개하며 이번 공습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요 치적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 전국민이 휴식을 취하는 토요일 밤에 공습 사실을 발표할 만큼 상…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란 핵시설 공습 결정을 놓고 야당은 물론 지지세력 사이에서도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미 민주당은 물론 미국의 대외 개입에 부정적인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진영 일각에서도 “위헌적 행위”라며 반발하고 있다.마이크 존슨 미 하원…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핵시설 3곳에 대한 공습을 단행한 가운데 백악관은 공습 당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상황실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는 사진을 공개했다. 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대국민연설 직후 백악관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이와 같은 사진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