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7
구독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를 향한 입이 다시 거칠어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밀어붙이는 감세법 등 중점 법안을 향해 연일 수위 높은 비난을 쏟아내고 있는 것. 법안에 관여한 의원들을 향한 낙선 운동을 예고하는가 하면, 신당 창당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일본이 미국산 쌀을 수입하지 않는다면서 일본에 무역과 관련한 서한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자국과의 무역협상에서 진전을 보이지 않는 일본에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한 것으로 보인다.30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대대적인 금리 인하를 촉구하는 자필 메시지를 공개하며 압박을 이어갔다. 백악관도 연준이 정치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가세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세계 44개국 중앙은행 기준금리 현황이 적힌 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상호관세 유예기한 만료가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주 무역 관련 회의를 열고 상당수 국가들에 대한 관세율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백악관이 30일(현지 시간) 밝혔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성실히 협상해온 국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이 미국에 쌀시장 개방을 거부하고 있다며, 협상 대신 서한을 통해 관세율을 통보할 방침이라고 30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일 관세협상이 교착상태를 벗어나지 못하자, 관세율을 일방 통보하겠다며 압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 상대국에 관세율 등이 적힌 서한을 당장이라도 통보할 수 있다고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8일 만료되는 상호관세 유예 시한을 앞두고 “노동절(9월 첫째 월요일·올해는 9월 1일)까지 더 미룰 수 …

“축하합니다. 이제 미국에서 무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대신 관세는 25%, 35%, 50% 또는 10%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공개된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무역 상대국들에 “지금 당장 (관세 관련) 서한을 보내고 싶다”며 해당 서한에 이 같…

“통제 불능의 이스라엘 검찰이 미친 짓을 벌이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독립 국가의 사법 절차에 개입하지 말라.”(야이르 라피드 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 법원이 두 번째 집권 시절의 뇌물 수수, 사기, 배임 혐의로 이스라엘 현직 총리 최초로 형사 재판을 받고 있는 베…

감세, 불법 이민 단속 강화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요 국정 의제를 담은 이른바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이 상원 문턱을 넘는 과정에서 진통을 겪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독립기념일 전까지 반드시 법안을 통과시키라”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상호관세 유예기한 만료가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은 성실히 협상해온 국가들도 결과를 내지 못하면 관세율을 일방적용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베선트 장관은 30일(현지 시간) 블룸버그TV에 출연해 유예기한 연장과 관련한 질문에 “그…

미국 상원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주요 국정 의제를 담은 포괄적 감세법안에 대한 표결 절차에 30일(현지 시간) 돌입했다.미 상원은 이날 오전 이른바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과 관련해 표결 마라톤으로 불리는 ‘보트-어-라마’(vo…

감세, 불법 이민 단속 강화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요 국정 의제를 담은 이른바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이 상원 문턱을 넘는 과정에서 진통을 겪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독립기념일 전까지 반드시 법안을 통과시키라”고 …

올해 11월 치러질 뉴욕시장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조란 맘다니(33) 시의원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터뷰를 통해 설전을 주고받았다.29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맘다니 의원은 이날 NBC방송 간판 시사 프로그램 ‘미트 더 프레스’에 출연해 “…

미국 정계가 때아닌 ‘공산주의자’ 논쟁에 휩싸였다. 최근 미국 최대 도시 뉴욕시의 시장 선거 민주당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조란 맘다니 후보 때문이다. 스스로를 ‘민주사회주의자’라고 부르며 각종 복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그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산주의자”라고 비판하자…

캐나다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와의 무역 협상 중단을 촉발한, 이른바 ‘디지털세’ 부과를 철회했다. 2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캐나다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디지털 서비스세(DST)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그 결과 마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