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96
구독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전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트럼프 미 정부의 상호관세 정책에 제동을 건 미국 법원의 판단에 대해 “관세 전쟁의 끝을 볼 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무역정책의 설계자’로 꼽히는 라이트하이저 전 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보편적 관세…

미국 연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상호관세 발효에 제동을 걸었다.28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국제무역법원(CIT)은 트럼프 대통령이 ‘해방의 날’(Liberation Day)이라며 시행한 상호관세 부과 조치를 차단하는 판결을…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28일 “중국 유학생들의 비자를 취소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비오 장관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 국무부도 이날 루비오 장관 명의의 성명을 통해 “새로운 비자 정책은 중국이 아닌 미국을 우선시한다”며 “중국 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 추방 속도를 높이기 위해 하루에 3000명을 체포하도록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에 지시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28일(현지 시간)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 등에 따르면 반(反)이민 정책을 주도하고 있는 스티븐 밀러 백악관 부비서실장과 크리스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하버드대의 외국인 유학생 비율이 31%라며 이를 15%로 줄여야 한다고 주장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워싱턴DC 임시 연방검사장 임명식에서 최근 그와 하버드대 사이의 갈등과 관련해 “하버드는 행동을 바로잡아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몇 주 내로 이란과 핵 합의를 이룰 수 있다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에 이란과의 협상을 방해할 행동을 취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워싱턴DC 임시 연방검사장 임명식에서…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이 “(한반도) 지도를 보지 않으면 왜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한지(absolutely necessary)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미군의 역할이 대북 억제를 넘어 중국 및 러시아 견제, 대만해협 문제 등으로 확대돼야 한다는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유학 비자를 신청하는 외국인 학생에 대한 비자 심사 시 이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검증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제도 도입을 위해 전 세계 외교 공관에 이미 예약된 인터뷰 외의 신규 비자 인터뷰를 일시 중단할 것도 지시했다. 2…

“범죄를 저지른 적도 없고 역량을 인정받아 입학 허가를 받았는데 아무런 이유 없이 미국 비자 인터뷰를 못 본다니 당황스럽다.” 해외 유학생이 많은 국내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28일 올라온 글이다. 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는 27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유학생 등에 대한 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휴전 협상을 거부한 채 우크라이나에 공습을 퍼붓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향해 “불장난을 하고 있다”고 27일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인 린지 그레이엄 미국 집권 공화당 상원의원 또한 푸틴 대통령을 “모스크바 깡패”라고 혹평했다. 러…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유학생과 어학연수생 등의 비자 심사 시 이들의 소셜미디어(SNS) 계정 검증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제도 도입을 위해 전 세계 외교 공관에 이미 예약된 인터뷰 외의 신규 비자 인터뷰를 일시 중단할 것도 지시했다. 27일(현지 시간) 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아이비리그(미 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 대학을 대상으로 한 정부 보조금 회수 등의 정책이 트럼프 대통령의 막내 아들 배런 때문이라는 주장이 퍼지고 있다. 배런이 하버드대 등에 지원했다 불합격한 것이 명문대와 전면전을 벌이는 이유라는 것이다. 이에 영부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차세대 방공시스템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며 캐나다에 미국의 51번째 주(州)가 되라는 주장을 되풀이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7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우리의 멋진 골든 돔 시스템의 일부가 되길 원하는 캐나다에 불공정하고 별개의 국가로 남을 …

미국 정부가 미국에서 유학하려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심사를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보도했다. 27일(현지 시간) 폴리티코는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서명한 전문을 입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전문에 따르면 미 행정부는 심…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8만4000명인 유럽 주둔 미군 일부를 감축하려 한다고 러시아 관영매체 RT와 독일 유력 경제지 한델스블라트 등이 26일 보도했다. 한미 양국의 부인에도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약 2만8000명인 주한미군 중 4500명을 빼내 괌 등 인도태평양 다른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