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96
구독




올해 들어 코스피 상위 20개 종목 가운데 1위인 삼성전자와 2위 SK하이닉스를 빼고 모두 순위가 바뀌었다. ‘트럼프 트레이드’ 수혜주로 꼽히는 원전, 조선, 방산 관련 종목의 순위가 상승했고, 미국의 관세·감세 정책의 직격탄을 맞은 자동차와 이차전지는 순위가 밀렸다. 1일 한국거래소…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아시아 국가들을 향해 “중국의 위협은 실재하고 있으며, 임박했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헤그세스 국방장관은 그러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군사적, 경제적 압박이 커짐에 따라 해외 방위력을 강화할 것”이라면서도 “(아시아 국가들이) 스스로도 방위…

미국 정부효율부(DOGE) 수장 자리에서 물러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랜만에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회동한 자리에서 눈가에 멍이 든 채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30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

미 정부가 중재해 오는 2일(현지시각) 튀르키예에서 열릴 예정인 두 번째 종전 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서로 협상을 지연시킨다고 비난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 보도했다.미국은 러시아의 요구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 문제를 논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철강 관세를 25%에서 50%로 인상하겠다고 말했다.미국 CNN,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미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미플린 철강 시설에서 “중대 발표가 있다”면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철강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5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 시간) 수입산 철강 관세를 현재 25%에서 50%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미플린 US스틸 공장을 찾아 “오늘 중대 발표가 있다”면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철강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50%로 25% …

29일(현지 시간)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항소법원)이 전날 국제무역법원(CIT)이 “대통령 권한을 남용한 불법적 조치이니 시행을 중단하라”고 명령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부과를 항소심을 심리하는 중에는 허용하기로 했다.항소법원이 1심에 해당하는 CIT의 판결 직후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을 비꼬는 월가 신조어 타코(TACO) 관련 밈(온라인 콘텐츠)이 인터넷상에 폭발적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뉴스위크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코는 ‘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선다’(Trump Always Chickens Out)의 약자로, 뉴욕 …

“반갑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졸업생 여러분. ‘세계 각지’, 예, 그래야 합니다.”미국 메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서 29일(현지 시간) 열린 하버드대 졸업식에서 앨런 가버 하버드대 총장이 이렇게 말하자 참석자들이 오랜 기립 박수로 화답했다. 이번 졸업식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하버드대학교에 한 달 뒤 외국인 학생 등록을 다시 차단하겠다고 했지만, 법원이 곧바로 제동을 걸었다. 법원이 지난 23일 임시로 이 조치를 막았는데 이날 본안 판단 전까지 금지 명령이 유지되도록 기한을 연장한 것이다.29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최근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반정부·반유대인 정서를 옹호했다는 이유로 하버드대의 외국인 유학생 입학과 등록을 제한하는 조치를 발표한 가운데, 하버드대는 이를 유학생 학문의 자유와 고등교육의 핵심 사명에 대한 중대한 침해라며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28일(현지시각…

베스트셀러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How Democracies Die)의 공동 저자로 유명한 스티븐 레비츠키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외국 유학생 차단 정책은 북한에서나 하는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29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 매체 라나시온(LA…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정부의 광산안전보건청(MSHA)중 머스크의 정부효율화부가 사무실 임대를 종결하면서 폐쇄한 34곳의 사무소의 폐쇄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미 노동부가 2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광산안전법에 따라 운영되던 전국 각지의 이 사무소들은 올 해 트럼프 대통령이 창설하고 일…

미국 국무부가 신규 유학생 비자 면접 중단은 일시적이며 조만간 재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미 브루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29일(현지 시간) 언론 브리핑에서 비자 신청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검증을 의무화하는 절차를 도입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새 심사 도입을 위해 현재 미국…

미국 연방항소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 부과 등에 대해 무효라고 판단한 1심의 효력을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항소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트럼프 2기 행정부는 기존에 발표한 상호관세를 부과할 수 있게 됐다. 29일(현지 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미 연방항소순회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