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1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트루스소셜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의 얼굴을 ‘원숭이(Monkey)’에 합성한 약 1분짜리 영상을 게시했다. 이후 집권 공화당은 물론이고 미 전역에서 심각한 수준의 인종차별적 게시물이라는 비판이 속출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과거 미국 하와이주…
![이란과 핵협상장에 군복 차림 美사령관… ‘언제든 군사력 행사 가능’ 경고 메시지[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8/133320410.4.jpg)
미국과 이란의 고위급 핵 협상 회담이 열린 6일 오만 무스카트의 알알람 궁전. 하이삼 빈 타리끄 알 사이드 오만 술탄(국왕)의 관저 중 한 곳인 이곳에는 정장 차림인 양국 대표단 사이에 해군 정복 차림으로 나타난 인사가 있었다. 바로 미국의 4성 장군 브래드 쿠퍼 미군 중부사령부 사령…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8일 중의원 선거에서 압승한 뒤 9일 새벽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X(옛 트위터)를 통해 감사 인사를 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새벽 0시 30분께 트럼프 대통령이 트루스소셜에 자신을 지지하며 올렸던 글을 밑에 첨부한 뒤 영어와 일본어로 “트럼프 대통령의 …
![美-이란 핵 협상에 군복 차림 4성 장군 등장…트럼프의 경고? [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8/133320230.1.jpg)
미국과 이란의 고위급 핵 협상 회담이 열린 6일 오만 무스카트의 알 알람 궁전. 하이삼 빈 타리크 알 사이드 오만 술탄(국왕)의 관저 중 한 곳인 이곳에는 정장 차림인 양국 대표단 사이에 해군 정복 차림으로 나타난 인사가 있었다. 바로 미국의 4성 장군 브래드 쿠퍼 미군 중부사령부 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 얼굴을 원숭이에 합성한 영상을 게시했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 백악관은 SNS 담당 직원의 실수라고 해명했으나, 현직 대통령이 인종차별을 조장했다는 비판이 거세다.트럼프 대통령은 5일 오후 11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앞서 예고한 대로 이란과 거래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라고 6일(현지 시간) 공식 지시했다.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이란의 미국 위협 해소’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이란과 거래하는 제3국 제품이 미국에 들어올 때 추가관세를 부과한다는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를 원숭이로 묘사한 선거 음모론 영상이 논란 끝에 삭제됐다. 백악관 관계자는 “백악관 직원이 실수로 올렸다”고 해명했다.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국의) 통상 공약 이행과 관련해 미국 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5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날 조 장관은 워싱턴에서 열린 특파원단 간담회에서 “루비오 장관이 통상 및 투자 분야가 본인 소관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

“(한국의) 통상 합의 이행 지연으로 인한 부정적 기류가 한미 관계 전반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외교 당국 간에 긴밀히 소통하자.”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은 5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 주미대사관에서 열린 특파원단 간담회에서 앞서 3일 만난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의 발언을 이같이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그동안 반대해 오던 대북 인도적 지원사업 제재 면제 조치를 승인하기로 하면서, 국내 민간단체의 인도적 대북 지원길이 다시 열리게 됐다. 정부는 이번 조치를 북한과의 관계 진전을 위한 ‘단초’로 평가하고 있지만, 실제로 북측이 인도적 지원을 수용할지는 불투명…

미국 민주당 소속 상원의원 4명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서한을 보내 미국이 한국에 약속한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지원 방침이 핵확산 위험을 키울 수 있다며 사실상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6일(현지 시간) 에드워드 마키 민주당 상원의원은 자신과 크리스 밴 홀런, 제…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한국에 대한 25% 관세 재부과 조치의 구체적인 적용 시기를 파악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5일(현지 시간) 레빗 대변인은 백악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한국에 대한 관세 인상 시점은 언제인가’라는 질의에 “나는 그것(관세 인상)에 대한 타임라인(시간표)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총선을 앞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남미·동유럽 일부 국가의 선거 관여한 적이 있다. 자신과 친분이 있는 지도자가 선거를 치를 때였다. 동아시아 국가의 선거에 개입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트럼프 …

미국 백악관이 이란과의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외교적 접근이 최우선이라며 협상 의지를 드러냈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5일(현지 시간) 정례브리핑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외교는 동맹이든 적이든 전세계 국가들을 상대함에 있어서 항상 최우선 선택지”라고 말했다.이어 “스티브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 시간) 만료된 ‘신전략무기감축조약(New START·뉴스타트)’을 대체할 새로운 핵 군축 조약 마련을 촉구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뉴스타트를 연장하기보다는 우리의 핵 전문가들이 미래까지 오래 지속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