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이란 핵 협상 관련 제안에 저농도 우라늄 농축을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미국 언론 액시오스가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우라늄 농축 일부 허용은 그간 트럼프 행정부 공식 방침과는 배치되는데다, 이스라엘은 물론 미국 국내에서도 반대하는 사안이라 파장이 예…

스웨덴의 기후 활동가 그레타 툰베리(22)가 1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거듭된 대규모 공습과 구호물자 봉쇄에 항의하기 위해 배를 타고 가자지구에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툰베리는 이날 이탈리아 남부 카타니아항에서 국제 비정부기구(NGO) ‘자유선단연합’의 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미국의 가자 전쟁 휴전안을 수용하는 조건으로 ‘영구 휴전’을 내걸었다. 그러나 미국과 이스라엘이 영구 휴전에 대해 ‘수용 불가’ 방침을 밝히면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 외교가 우크라이나에 이어 중동에서도 삐걱거리고 있…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미국의 가자전쟁 휴전안을 수용하는 조건으로 ‘영구 휴전’을 내걸었다. 그러나 미국과 이스라엘이 영구 휴전에 대해 ‘수용 불가’ 방침을 밝히면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 외교가 우크라이나에 이어 중동에서도 삐걱거리고 있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는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가 제안한 휴전안에 관한 답변서를 중재자들에게 제출했다고 타임오브이스라엘 등이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하마스는 성명을 통해 “휴전 합의에 따라 팔레스타인 수감자 석방의 대가로 이스라엘 인질 10명과 시신 18구를 송환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몇 주 내로 이란과 핵 합의를 이룰 수 있다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에 이란과의 협상을 방해할 행동을 취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워싱턴DC 임시 연방검사장 임명식에서…

2023년 10월 7일 발발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28일로 꼭 600일을 맞았다. 이 기간 동안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에서만 최소 5만4056명이 숨진 가운데 식량 부족 등 가자지구의 인도주의 위기도 고조되고 있다. 미국과 이스라엘이 설립한 구호단체 ‘가…

2023년 10월 7일 발발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28일로 꼭 600일을 맞았다. 이 기간 동안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에서만 최소 5만4056명이 숨진 가운데 식량 부족 등 가자지구의 인도주의 위기도 고조되고 있다.미국과 이스라엘이 설립한 구호단체 ‘가자…

이스라엘이 향후 두 달 안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75%를 점령하고 나머지 25%에 가자지구 주민을 몰아넣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세종시와 비슷한 면적인 365㎢의 가자지구에는 지금도 약 230만 명이 살고 있다. ‘세계 최대 창살 없는 감옥’으로 불릴 만큼 비좁고 빡빡하다. 이런 상…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내 학교와 주택을 공습해 최소 54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희생자 가운데는 어린이와 여성이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26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가자지구 보건 당국을 인용해 이스라엘군이 전날 밤 다라즈 지역에 위치한 파흐미…

이스라엘이 두 달 내로 가자지구의 75%를 점령하고 현지 팔레스타인 주민 200만명을 남은 지역에 몰아넣는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 등 국제사회의 휴전 요구에도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 공습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굽히지 않고 있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이스라엘 매체에 따르면 2…

예멘 후티반군이 이스라엘을 향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면서 최대 도시 텔아비브를 포함한 중부 지역에서 경보음이 울렸다고 23일(현지 시간) 타임오브이스라엘, 예루살렘포스트 등이 보도했다.이스라엘군(IDF)은 후티반군이 쏜 탄도미사일이 “방공망에 의해 차단됐다”고 발표했다.이스라엘 당국은 …

21일 미국 수도 워싱턴에서 약혼한 사이인 주미 이스라엘 대사관 직원 2명이 시카고 출신이며 히스패닉계로 추정되는 남성 엘리아스 로드리게스(30)의 총격으로 숨졌다. 로드리게스는 현장에서 체포될 때 “팔레스타인을 해방하라”고 외쳤다. 미국과 이스라엘 모두 이번 사건을 ‘반(反)유대주의…
이스라엘이 미국의 반대에도 이란 핵 시설을 직접 타격하려 한다는 미국 언론의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공습이 실제로 이뤄진다면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면전은 물론 주변국이 가세한 범세계적 전쟁을 촉발할지 모른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정치매체 액시오스는 21일 두 명의 이스라엘 소식통을 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가자지구 지도자인 무함마드 신와르가 사망했다고 21일(현지시간) 주장했다.CNN 방송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저녁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테러리스트 수만 명을 제거했다”며 “살인자인 무함마드 데이프와 이스마일 하니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