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 북부에서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고 있지만, 중부 및 남부로 전선이 확대된 데다 하마스 섬멸이 목표인 만큼 전쟁은 앞으로 수개월 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헤르지 할레비 이스라엘방위군(I…

10월 7일 이스라엘 기습 공격을 주도했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정치 지도자이자 가자지구 실권자 야히야 신와르(사진)가 “이스라엘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전쟁 개시 후 첫 공개 메시지를 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도 하마스 완전 제거 때까지 전쟁을 계속하겠다며 장기전(a …

일본 정부가 26일 이스라엘 테러공격에 관여한 하마스 간부 3명을 자산 동결 제재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 NHK 등이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하마스 간부에 대한 이 같은 제재를 이날 국무회의에서 결정했으며, 같은 날부터 제재를 실시한다. 앞서 일본 정부는 …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를 이끄는 야히야 신와르가 이스라엘과의 전쟁에서 굴복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신와르는 25일(현지시간) 알자지라를 통해 공개한 서한에서 그들 조직이 “이스라엘 점령군을 상대로 격렬하고 폭력적이며 전례 없는 전쟁에 직면했…
이라크와 시리아에 주둔 중인 미군 기지를 향한 공격이 최근 잇따르는 가운데 미군이 이라크에서 보복 공습을 감행했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군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이날 오후 1시45분(한국시간 오후 7시45분) 이라크에서 공습을 감행했다. 미군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가자지구를 방문해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네타냐후 총리의 가자지구 방문은 지난 11월에 이어 두번째다.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총리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아미르 바람 이스라엘방위군(IDF) 부참모총장과 가자 지구 북부를 찾았다. 그는 군 장…
이스라엘 재무부가 25일(현지시간) 하마스와의 전쟁이 격화됨에 따라 내년에 500억 셰켈(약 18억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예산 적자가 거의 3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재무부가 밝혔다. 이스라엘 정부는 전쟁이 2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재무부는 이날 의회…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억류 중인 중국계 혼혈 여성 인질을 석방하는 것과 관련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중국 측에 지지를 호소했다.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언론 ‘예루살렘포스트’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중국계 혼혈 여성 인질 노아 아르가마니의 석방을 도와줄 …
이스라엘 전쟁 내각이 이집트가 가자지구 전쟁 종식을 위해 제안한 3단계 해법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또 다른 무장단체인 팔레스타인 이슬라믹지하드(PIJ)는 이 제안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진다.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스라엘 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하마스 소탕 작전이 지속 중인 가자 지구를 방문했다. 개전 이후 두 번째다.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총리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아미르 바람 이스라엘방위군(IDF) 부참모총장과 가자 지구 북부를 찾아 현장에서 작전 중인 261여단 등의 브…

이스라엘의 시리아 공습으로 이란혁명수비대(IRGC) 고위 간부가 사망한 가운데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이스라엘은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IRGC 고위 사령관 세예드 라지 무사비는 이날 시리아 다마스쿠스 인근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평화를 위한 조건으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파괴, 가자지구 비무장화, 팔레스타인의 탈급진화를 제시했다. 특히 이스라엘의 군사 행위가 민간인 피해를 낳는다는 지적에 적극 반박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25일(현지시간) 공개된 월스트리트저널(WSJ)…

이집트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양측에 인질 전원 석방 및 전면 휴전을 위한 ‘3단계 종전안’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스라엘은 전달받은 제안을 토대로 협상 재개를 검토할 예정이지만, 크리스마스 당일까지도 가자지구에 대한 폭격을 이어가는 등 공세의 고삐를 풀지 않는 …

이집트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양측에 인질 전원 석방 및 전면 휴전을 위한 ‘3단계 종전안’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스라엘은 전달받은 제안을 토대로 협상 재개를 검토할 예정이지만, 크리스마스 당일까지도 가자지구에 대한 폭격을 이어가는 등 공세의 고삐를 풀지 않는 …

이스라엘군(IDF)이 크리스마스 이브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하마스 근거지에 대한 공격 강도를 높였다. 23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통화에서 IDF 공격의 저(低)강도 전환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까지 실효는 없어 보인다.미 워싱턴포스트(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