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내 피난민들이 머물던 학교를 공격해 100여 명이 숨진 가운데, 이집트가 이스라엘에 전쟁을 종식하려는 정치적 의지가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로이터통신은 10일(현지시간) 발표된 이집트 외무부 성명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이집트는 카타르·미국과 함께 가자지구 …

이스라엘군이 10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피란민 대피소로 사용되는 학교를 폭격해 10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팔레스타인 관영 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마무드 바살 가자지구 민방위국 대변인은 앞서 텔레그램을 통해 “이스라엘이 가자시티 알 사하바 지역의 알 타바엔 …
이스라엘군이 10일(현지시간), 가자지구 가자시티의 한 학교를 공격해 100명 이상이 숨졌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앞서 가자지구 민방위국의 마무드 바살 대변인이 텔레그램을 통해 “이스라엘이 가자시티의 알 사하바 지역의 알 타바엔 학교를 폭격해 40명이 순교하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고…

하마스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 피살 이후 중동 정세가 불안정한 가운데, 후티 반군은 보복 의지를 명확히 했다. 이란 국영 프레스TV에 따르면 후티 반군 지도자 압둘 말리크 알후티는 8일(현지시각) TV 연설에서 “시오니스트 정권(이스라엘을 칭하는 말)의 암살 범죄는 역내 정세에 엄청…

이스라엘을 겨냥한 이란의 보복 공격이 임박한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이란이 가자지구 휴전을 대가로 이스라엘 공격 계획을 취소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파국을 막으려는 시도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제다에서 지난 7일 열린 이슬람협력기구(OIC) 긴급회의에서 감지됐다. 회의에 참석한 아이만 …

지난달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정치국 최고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 암살 이후 이란의 이스라엘 보복 공격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영국과 이집트 등이 자국 항공사에 이란 ·레바논 영공을 우회하거나 일시적으로 노선을 중단하도록 지시했다.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집…

이란 신임 대통령이 자국 최고지도자에게 이스라엘 공격 자제를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란 언론 이란인터내셔널은 7일(현지시각) 사안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신임 대통령이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에게 이같이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제…
이란의 소집 요청에 따라 7일(현지시간) 개최된 이슬람협력기구(OIC) 긴급회의 참가국들은 이스라엘이 하마스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의 죽음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57개 회원국 외무장관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에서 특별회의를 열고 성명을 통…

이스라엘 군은 이스라엘-레바논 국경을 따라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레바논 남부에서 공습으로 헤즈볼라 사령관을 사망시켰다고 밝혔다. 7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하산 파레스 제시가 주아야스 지역에서 드론 공격으로 사망했으며, 그를 헤즈볼라의 대전차 미사일 부대 사령…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공격을 주고받으며 확전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야흐야 신와르 군사지도자(62)를 지난달 31일 이스라엘이 암살한 정치국 최고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의 후임으로 선출했다. 이스라엘에 협력한 칸유니스(가자지구 남부의 …

튀르키예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이스라엘을 상대로 제기한 집단 학살 소송에 개입하기 위한 공식 신청서를 국제사법재판소(ICJ)에 제출했다고 튀르키예 국영 아나돌루 통신이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네덜란드 주재 튀르키예 대사는 이날 헤이그에 있는 국제사법재판소에 이같은 소송 개입 신청…

이스라엘과 레바논 친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공격을 주고받으며 확전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야흐야 신와르 군사지도자(62)를 지난달 31일 이스라엘이 암살한 정치국 최고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의 후임으로 선출했다. 과거 이스라엘에 협력한 가자지구 주민들을 살해…

이란에서 벌어진 하마스 일인자 암살 사건과 관련해 이란이 미국에 자신들 소행임을 통보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언론 워싱턴포스트(WP)는 6일(현지시각) 익명의 당국자들을 인용, “하니예 암살에 관해 답변을 거부하는 이스라엘이 (암살) 이후 즉각 그들 소행이라고 미국에 알렸다”라고…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아이만 후세인 알 사파티 요르담 부총리 겸 외교장관, 바드르 압델라티 이집트 외무장관과 연쇄 통화하고 중동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7일 중국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사파디 장관은 지난 6일 왕이 부장과 통화에서 “하니예 암살로 중동 긴장이 고조…

미국이 이란의 ‘하니예 암살 보복’에 대비해 중동에 다목적전투기 등 자산을 추가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은 6일(현지시각) 미국 당국자를 인용, 바이든 행정부가 미군 주력 다목적전투기 F/A-18을 비롯해 조기경보기 E-2D 등 자산을 중동에 추가 배치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