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 투입된 냉각수 등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계획에 대해 논란이 일고있다.
기사 1,349
구독



국민의힘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로 수산시장에서 장외 여론전을 펼치는 가운데 김영선·류성걸 의원이 직접 수조속 바닷물을 마셔 눈길을 끌었다. 국민의힘 소속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김영선·류성걸 등 기재위 의원들은 30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시장에서 오찬을 했다. 김영선 의…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30일 “국민이 수산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수입 통관 단계에서 활력도 등 현장 검사는 물론 방사능 검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오 처장은 이날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의 강릉수입식품검사소와 강원도 속초의 글로벌 심층수 …

올 여름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예고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우려가 높아진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강원도 동해안을 찾아 수입 수산물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30일 식약처에 따르면 오유경 식약처장은 동해로 들어오는 수산물의 관문인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강릉수입식…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가 임박한 가운데 국민 10명 중 8명은 방류를 걱정한다는 조사가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이 27~2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우리나라 해양과 수산물을 오염시킬까 걱정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를 주장하며 무기한 단식을 선언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국민들의 정당한 우려는 괴담으로 치부한 채 해양방류를 기정사실화하고 방류 타이밍만 보고 있는 우리 정부의 모습에 분통이 터진다”고 밝혔다.우 의원은 단식 5일차를 맞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장을…

해양수산부는 30일 천일염 생산 과정에서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가 증발해 안전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 브리핑에서 “삼중수소는 물의 형태로 자연에 존재하는데, 천일염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물과…

국민 10명 중 8명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에 관심을 가진 국민은 과반인 57%로 나타났다. 한국갤럽이 지난 27~29일 전국 성인남녀 1007명에게 후쿠시마 방류가 우리나라 해양·수산물을 오염…
일부 보험사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불안감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보험 가입을 권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은 이런 행태가 부당 권유 행위에 해당한다며 보험업계에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A보험사와 판매 제휴를 한 업체의 소속 보험설계사는…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을 검증하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라파엘 그로시 사무총장(사진)이 7월 중 한국을 방문해 최종보고서를 직접 설명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정부는 “(IAEA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29일 요미우리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안전성 문제를 놓고 정치권은 물론이고 학계에서도 각기 다른 의견들이 제기되며 국민들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다(多)핵종처리장치(ALPS) 등 도쿄전력이 갖추고 있는 오염물질 처리 설비가 제대로 작동해 인체에 무해한 수준 이하로 오염물질이 방출된다…

29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고객들이 정부 비축 천일염을 구매하고 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천일염 가격이 급등하자 정부는 이날부터 정부 비축 천일염 400t을 6월 소비자가격보다 약 20% 할인된 금액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30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막기 위한 국제해양법재판소 제소 및 잠정조치 청구를 정부에 촉구하는 국회 결의안을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국제적 망신”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는 29일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민주당은…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 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의 해양 방류를 앞두고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다음달 한국 등 3개국 방문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요미우리 신문은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 그로시 사무총장이 다음달 4…

여야는 오는 30일 국회 본회의에 앞서 원내대표단 회동을 통해 후쿠시마 오염수 검증 특별위원회 설치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국정조사 등을 논의한다.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30일 오전 10시에 양당 원내대표 및 원내수석 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