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올해 상반기(1∼6월) CJ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난 매출 중 4분의 1 이상이 외국인 고객에게서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CJ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에 이른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소비가…
■ 태영 컨소시엄, 6000억대 진해신항 건설 수주태영건설 컨소시엄은 부산항만공사가 발주한 ‘부산항 진해신항 컨테이너부두(1-1단계 2공구) 축조공사’의 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업비 6056억 원 규모로,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연도 전면 해상에 8000TEU(1T…

“하이테크센터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보호장비를 마련하고자 했다.” 최근 볼디스트와 협업해 근로자를 위한 보호장비(워크웨어)를 도입한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2일 이렇게 말했다. 볼디스트는 2020년 코오롱 FnC가 론칭한 워크웨어 브랜드로, 고강도 방염 섬유,…

장마와 폭염이 번갈아 이어지며 눅눅한 여름 공기가 쉽게 가시지 않는 요즘입니다. 이럴 땐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데요. 단순히 막걸리를 맛보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픽에서는 막걸리에 대한 색다른 체험…

정부가 인공지능(AI) 등 핵심 과학 부문 육성 및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대학 및 연구기관 등 연구 현장에서는 이를 계기로 우리의 지식재산권(IP) 역량을 키우고 그 주권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미국과 중국은 천문학적인 기술 연구개발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

국내 대표 농산업 스타트업 등용문인 ‘2025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본선에 진출한 20개 팀이 대중에게 모습을 보였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5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PRO 2025)’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한국농업기술…

월드비전이 정신건강 문제를 사전 예방하는 차원에서 다룰 수 있는 제도적 개선과 지역 중심 실천 전략을 모색하는 전국적인 포럼을 개최한다. 첫 시작은 호남권역에서 진행됐다. 1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아동 정신건강의 이해와 효과적인 가족지원 모델 제안’이라는 제목의 포럼이 개최…
![고속도로 패러다임의 전환[기고/윤한수]](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7/22/132051428.1.jpg)
기술의 발전은 종종 점진적인 발전이 아닌 비약적인 도약과 혁신을 통해 이루어진다. 1962년 토머스 쿤이 ‘과학혁명의 구조’에서 처음 ‘패러다임 전환’을 언급한 이후 해당 용어는 기존의 벽을 뛰어넘는 혁명적 도약을 가리킬 때 자주 사용되고 있다. 1969년 경부고속도로 개통은 대한민국…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식물채집 사진 자료집 발간과 특별전시회 개최를 위한 ‘우리 식물의 잃어버린 기록을 찾아서: 이제 당신의 사진으로 이어갑니다’라는 대국민 사진 공모전(사진)을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에 발간되는 자료집은 1917∼1918년 식물…

중장년층을 위한 두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가 업그레이드됐다. 인지력 개선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에 기억력과 혈행을 개선해주는 은행잎 추출물을 추가로 넣었다. 여기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까지 더해 인지력, 기억력, 혈행, 항산화를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