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네이버가 서치 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의 견조한 성장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네이버가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2조9151억원, 영업익 5216억원, 당기순이익 4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10.3%,…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근처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여의도 호텔은 겉보기엔 일반 호텔처럼 보이지만 안에 들어서면 얘기가 다르다. 스테이크 옆에 대통령의 편지가 있고 해산물 뷔페 한 접시 들고 지나가다 보면 메이저리그 전설들의 트로피를 마주친다. 입장료도 없고 따로 관람동선도 없다. 그냥 …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 동안 미국에 생산 설비를 건설하거나, 짓겠다고 약속한 기업에게는 반도체 품목별 관세를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트닉 장관의 설명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미국에 반도체 공장을 짓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 반도체에 100% 관세를 부과하되, 미국에 공장 건설을 약속할 경우엔 면세 혜택을 주겠다고 밝힌 가운데 공장은 트럼프 대통령 임기중 건설돼야 하며 미국 정부의 감독을 받아야 관세가 면제될 것이라고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이 밝혔다.러트닉 장관은 7일(현…

7일(현지 시간)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CNBC 등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224.48포인트(0.51%) 하락한 4만3968.64에 거래를 마쳤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전장보다 5.06포인트(0.12%)…

삼성전자가 글로벌 빅테크들로부터 연달아 대규모 수주에 성공하면서 만년 적자를 내던 파운드리사업부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테슬라와 대규모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 위탁 생산 계약을 맺은 데 이어 애플 아이폰 등에 탑재될 차세대 이미지센서의 반도체 설계 및 생산을…

한미 관세 협상 이후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 프로젝트’가 급물살을 탄 가운데, 자동차 업계에서도 양국 기업 간 협력이 확산되고 있다. 양국 대표 자동차 기업인 현대자동차그룹과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각자의 강점을 공유하며 신모델 공동 개발에 나섰다. 현대…

HD현대와 미국의 인공지능(AI) 방산 기업 안두릴 인더스트리가 함정 개발을 위한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HD현대는 6일 안두릴과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함정 개발 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두릴은 가상현실(VR) 스타트업 ‘오큘러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미국으로 수입되는 반도체에 1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면서 트럼프발(發) 관세 전쟁이 ‘상호관세’에서 ‘품목관세’로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미국 동부 시간 7일 0시 1분(한국 시간 7일 오후 1시 1분)부터 발효된 상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에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한국 반도체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미국에 생산시설을 가진 기업들은 이번 관세 부과의 대상인지 아직 명확하지 않아 당분간 경영 불확실성에 시달릴 가능성이 커졌다.● 예측 못한 반도체 관세 100% 트럼프…

“여서(여기서) 일하면예, 사우나 안에서 일하는 거 같습니더.” 지난달 31일 오후 3시경 부산 사하구의 한 수출입 화물부두에서 부두 노동자 허모 씨(45)가 비 오듯 흐르는 땀을 훔치며 말했다. 부두에 정박한 3만 t급 벌크선 상부 갑판 위는 금속 재질의 복사열이 쏟아져 나와 가만히…

국내 스타벅스에서 개인용 데스크톱, 멀티탭, 프린터 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7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날부터 국내 매장에서 데스크톱, 프린터, 칸막이, 멀티탭 등 총 4가지 제품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어기는 경우 파트너들이 해당 고객에게 이용 제한을 구두로 안내하…
![[단독]포스코이앤씨, 사고 위험 자체 진단하고도 못 막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6621.1.jpg)
올해 잇달아 사망 사고가 발생한 포스코이앤씨가 지난해 이미 원가 상승과 공기 준수 등의 문제가 현장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자체 진단한 것으로 7일 확인됐다. 반복되는 안전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건설업 자체의 구조적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최근 공개된 포스코이앤씨…

외국인 A 씨는 서울 강남구 한남동에 있는 초고가 아파트를 매입해 외국계 법인의 국내 주재원 B 씨에게 임대해 줬다. 그가 벌어들인 월세 수입만 매년 수천만 원이 넘었지만 그는 임대소득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 외국인에 대한 소득·계좌 정보가 불명확해 감시가 소홀한 허점과 외국계 …

정부가 침체된 지방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방에서 5만 원 이상을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소비 복권’을 시행한다. 비수도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미술전시, 공연예술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발급한다. 7일 기획재정부는 구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