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정부의 주가 부양책에 힘입어 올해 코스피가 30%가량 오르자 외국인 투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다. 100조 원 규모를 굴리는 글로벌 헤지펀드 밀레니엄 매니지먼트는 한국 주식 시장에 위탁 투자 방식으로 3500억 원을 투입한다. 지난달 코스피 시장의 외국인 순매수도 1년 …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 폐지를 요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에 동의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5일 오후 7시 기준 현재 국민동의청원에 오른 ‘노란봉투법 폐지 촉구에 관한 청원’의 동의 수는 3800명을 넘어섰다. 4일 첫 게시 이후 하루 만에 달성한 수치로,…

한미약품이 근육량을 늘리면서 살을 빼는 꿈의 비만치료제 개발에 한 발짝 다가섰다. 후보물질을 활용해 진행한 임상에서 고무적인 연구결과를 확보해 글로벌 임상 1상 진입에 청신호를 켰다.한미약품은 지난달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ISMB(Intelligent Systems for Molec…
지난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테슬라가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7월 한 달 동안 7357대(한국수입자동차협회 통계)규 등록한 테슬라는 전체 수입차 판매(2만7090대)의 27.2%를 담당했다. 특히 모델 Y는 6559대가 팔리며 압도적인 격차로 수입차 베스트 셀링카에 올랐다. 국산차…

대웅제약은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와 학술 교류와 디지털헬스케어 실증, 의료봉사 등 폭넓은 협력을 아우르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대웅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와 동석호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대종건) 이사장, 조정연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

한화생명은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권혁웅 부회장과 이경근 사장이 각각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권 대표는 1985년 한화에너지에 입사해 한화에너지 대표, (주)한화 지원부문 총괄, 한화오션 대표 등을 지냈다. 이 대표는 1991년 한화생명에 입사해 기획실장, 사업지원본…

포스코이앤씨의 정희민 대표이사 사장이 5일 잇따른 중대재해 사고에 “모든 책임을 지고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며 사의를 표명했다.정 사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포스코이앤씨를 책임지고 있는 사장으로서 이러한 사고가 반복된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모든 책임을 지고 자리에서 물러나…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5 인도네시아 농기계·농업기술 박람회(INAGRITECH 2025)’에서 국내 농기자재 기업 18개 사와 함께 한국관을 운영, 20억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인도네시아…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기업인의 경제 형벌과 관련해 “배임죄를 비롯한 형벌 등 기업 최고경영자(CEO)의 형사처벌 리스크를 완화하겠다”고 밝혔다.구 부총리는 이날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성장전략 TF(태스크포스)’ 1차 회의를 개최하고 “기업이 진짜 성장을 거둘…

네이버가 유럽 사업의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6000억 원을 투입해 스페인 최대 개인 간 거래(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했다.5일 네이버는 이번 왈라팝 인수를 위해 3억7700만 유로(6045억 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를 추가 확보한다고 밝혔다. 2013년 설…

고가 위스키를 해외에서 몰래 들여와 관세를 내지 않은 대학 교수, 기업 대표, 안과·치과 의사 등 10명이 세관당국에 적발됐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해외직구로 위스키를 몰래 들여와 관세를 포탈한 10명을 적발해 41억 원을 추징하고, 관세법 등을 위반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5일…

네이버가 스페인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인 ‘왈라팝(wallapop)’을 인수한다. 유럽 내 사업 전개를 위한 거점 플랫폼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왈라팝은 스페인 버전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로 볼 수 있다. 스페인뿐 아니라 인근 유럽 지역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깔…

올해 1분기(1~3월) 90.3%에 이르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가계부채 비율이 고령화 심화로 향후 5년 안팎에서 정점을 찍은 뒤 하락세로 전환할 것이라는 국책연구기관의 분석이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5일 이 같은 내용의 ‘인구구조 변화가 가계부채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검토 중인 특허제도 개편이 현실화되면 한국 기업들의 미국 내 특허 유지 비용이 최대 약 10배 급증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에 2만 건 이상 특허를 둔 삼성, SK, LG 등 주요 기업들의 특허 수수료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의미다. 김두언 하나…

룰루레몬은 5일 가을 시즌을 맞아 러닝 특화 제품 ‘패스트 앤 프리(Fast and Free™)’의 2025 최신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군은 러닝이 주는 정신적·정서적·신체적 변화를 강조하며, 러너들이 최적의 컨디션으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한다.룰루레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