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07
구독




이재명 정부 첫 세제 개편안의 핵심은 기업, 대주주, 대형 금융·보험사에 대한 증세로 5년간 35조 원 규모의 세금을 더 걷겠다는 것이다. 이른바 ‘응능부담(應能負擔·납세자 능력에 따른 세금 부과)’의 원칙을 내세운 것이다. 3년 연속 세수 부족을 겪고 있는 정부는 확보한 세금을 인공…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증권사 벨로시티(Velocity Securities)의 지분 75%를 인수하는 절차를 30일(현지 시간)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미국 증권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다. 한화생명은 보험 중심의 사업 영역을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확장…

한미 양국이 상호관세와 자동차 관세율을 일본 및 유럽연합(EU)과 같은 수준인 15%로 합의하면서 산업계에서는 “최악은 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다만 한국 기업들에 ‘무관세’ 혜택을 안겨줬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시대가 13년 만에 사실상 막을 내리면서 우리 기업들은 미국 시장…

정부가 미국과의 무역 협상에서 3500억 달러(약 486조 원)에 달하는 대미(對美) 투자를 앞세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설득하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상호관세, 자동차 품목 관세 등을 일본, 유럽연합(EU) 등 주요국과 유사한 수준까지 떨어뜨릴 수 있게 됐다.관세 타결의 ‘키…

지난해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혹독한 체질개선 작업을 진행해왔던 카카오게임즈가 드디어 준비했던 결과물들을 선보인다.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으로 대표되는 모바일MMORPG에 치충되어 있는 라인업으로 인해 지속적인 매출 감소를 겪었으며, 라인업 다변화를 위한 신작 지연으…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성장세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 1000억 고지를 돌파했다. 연간 2000억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대웅제약은 올해 상반기 나보타 매출이 1154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작년 상반기(902억 원) 대비 28% 성장한 수치로 현 추세가 이…

내년도 기준 중위소득이 4인 가구 기준으로 올해보다 6.51% 인상된 649만 4738원으로 결정됐다. 4인 가구 생계급여는 6.51% 오른 207만 8316원이 된다.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각종 복지사업 대상자 선정에 기준으로 활용된다. 보건복지부는 3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키링’(Key ring)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방식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단순히 가방에 다는 데 그치지 않고 바지나 허리춤 등에 걸어 스타일을 드러내는 등 키링을 통한 ‘취향 표현’이 한층 넓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마이크로소프트·메타·알파벳(구글)이 2분기 나란히 시장 기대치를 웃돈 ‘깜짝 실적’을 기록했다.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MS는 30일(현지시간) 자사의 2025 회계연도 4분기(4월~6월)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

올해 상반기(1~6월) 주택 공급 3대 지표인 인허가·착공·준공 물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일제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허가 물량은 2022년 이후 3년 연속 줄어드는 등 지방을 중심으로 침체가 계속되고 있다. 이대로라면 주택 공급 부족이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다음 달 금리 결정을 앞둔 한국은행의 부담이 커지게 됐다. 현재 미국과의 금리 격차가 역대 최대(2%포인트)로 벌어졌는데 한은만 금리를 추가 인하하면 외국인 자금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연준은 30일(현지시간) 연…

한국필립모리스는 양산 공장에 미세조류를 활용한 친환경 탄소저감 실증화 시설을 운영한 지 2주년을 맞아 탄소 저감과 공장 폐수 재이용, 부산물의 에너지 자원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31일 밝혔다.2023년 7월 개소해 올해로 2주년을 맞은 이 시설은 연간 약 2.1톤의 이산화탄소…

이재명 정부가 31일 발표한 첫 세제 개편안에 감세 기조 원상 복구와 대규모 증세를 골자로 하는 내용들이 담겼다. 법인세율은 과표 구간별로 1%포인트씩 올려 2022년 수준인 10~25%로 인상한다. 금융투자세(금투세) 도입을 전제로 인하된 증권거래세율도 현 0.15%에서 2023년 …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1일 서울 강남대로에 1170㎡(350평) 규모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새롭게 열었다. 2022년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점’ 이후 3년 만에 강남 지역에 선보이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번 무신사 스토어 강남 오픈으로 명동과 홍대에 이어 강남역 일대에도 …

철강과 알루미늄에 올 6월부터 적용돼오던 50%의 고율 관세는 31일 타결된 한미 관세 협상에서도 그대로 유지됐다.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은 한미 관세 협상 타결 후 자신의 SNS 엑스(X) 계정에 50%로 설정된 철강·알루미늄·구리에 대한 관세의 경우 “합의에 포함되지 않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