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한항공 여객기가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착륙하던 중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세부로 향하던 대한항공 KE631편(에어버스 A330-300)이 세부 막탄공항에 착륙하던 중 비정상 착륙했다. 항공기는 활주로를 벗어나 바깥 수풀에서 멈춰 섰다. …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대한항공 여객기가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국토교통부는 사고와 관련해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대응에 나섰다. 24일 국토부와 대한항공 등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전날 오후 6시 35분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A330-300 여객…

대한항공 여객기가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착륙 과정 중 활주로를 이탈(오버런)하는 사고로 동체가 일부 파손됐다.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전날 오후 6시35분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A330-300 여객기(KE631)가 현지시간 23일 23시7분꼐 악천 …
![[단독]여전히 60%는 유·무급 휴직…더딘 복귀에 우는 아시아나항공 직원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20/116053293.1.jpg)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여객 수요 감소 타격을 입은 항공업계가 점차 회복되고 있지만, 아시아나항공은 직원들의 60% 이상이 여전히 유·무급 휴직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나항공은 강도 높은 비용 절감 노력을 하고 있지만, 매년 갚아 나가야 할 이자 비용 등도…

열차 안에서 다른 승객을 폭행하면 합의에 이르러도 형사 처벌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내년 상반기(1∼6월)까지 객실 내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고 승무원에게 보디캠을 지급해 승객 안전을 강화할 방침이다. 19일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열차 내 안전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올…

미국 뉴욕의 지하철을 서울의 지하철과 비교한 영상이 미국인들 사이에서 화제다. 이를 포착한 한 미국 언론은 뉴욕 예산의 3분의 1 가량으로도 서울 지하철이 훨씬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뉴욕 사람들이 이 영상을 보고는 울고 있다”고 장난스레 보도했다. 19일(현지시…

열차 안에서 다른 승객을 폭행하면 합의에 이르러도 형사 처벌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내년 상반기(1~6월)까지 객실 내 폐쇄회로(CC)TV 설치하고 승무원에 바디캠을 지급해 승객 안전을 강화할 방침이다. 19일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열차 내 안전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크루즈 외국인 관광이 3년여 만에 정상화된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오는 24일부터 크루즈선을 통한 외국인 여행객의 국내 입국과 하선 관광을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2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시행한 관…

제주항공이 일본 무비자 여행 재개 이후 일주일간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가장 많은 여객을 수송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주항공은 이를 발판삼아 올 연말까지 일본 노선을 현 수준의 3배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19일 에어포탈 실시간통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일본 노…

2027년부터는 서울 용산에서 강원 속초시까지 KTX로 1시간 39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18일 국토교통부는 속초 엑스포광장에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김진태 강원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윤 대통…

강원도 춘천에서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본격화된다. 이에 따라 2027년부터는 서울 용산역에서 속초까지 열차를 갈아타지 않고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 기차와 버스 등을 갈아타거나 승용차를 이용하면 3시간 넘게 걸리는 이동시간이 1시간 30분대로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

2030부산세계박람회(이하 엑스포) 유치가 국가사업으로 확정된 가운데 김해공항에 유럽·미주 등 장거리 노선이 없어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주당 민홍철 의원(경남 김해갑)이 한국공항공사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김해공항 국제선 중 5000km 이상의…

국토교통부는 올해 12월31일 종료 예정인 사업용 화물차·건설기계 및 전기자동차·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고속국도 통행료 할인제도를 2024년까지 2년 연장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심야시간인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고속국도를 이용하는 사업용 화물차·건설기계 통행료가 3…

지난 주말 카카오 서비스 먹통 사태로 호출 요청을 받지 못해 직격탄을 맞은 택시업계는 18일 카카오 측에 영업손실 배상을 요구했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한국노총),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민주노총),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개인택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법인택시) 등 택…

내달 국제선 유류할증료가 다시 내려간다. 11월 책정 기준이 되는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중순까지 국제유가가 약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유류할증료 하락에 항공권 가격도 다소 내릴 가능성이 커지면서 여객 수요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