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27 대출 규제에도 서울 집값이 올해 하반기(7~12월) 3.0% 오를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원인으로는 누적된 공급 부족과 대출금리 하락 등 거시경제 영향이 꼽혔다. 주택산업연구원은 5일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열고 이 같은 전망을 내놨다. 주산연 측이 집값 상승 요인…

정부가 ‘로또 분양’에 문제에 대한 제도 개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과도한 시세 차익이 청약시장 과열을 유발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를 중심으로 한 제도 전반의 손질이 예고된다.5일 기준, 정부가 지난 3일 공개한 국무회의(6월 19일 개최) 회의록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양1·2차 아파트가 포함된 압구정5구역이 최고 250m 높이의 초고층 아파트 단지로 재건축된다. 서울시는 5일 “전날 열린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압구정5구역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경관심의 포함)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밝혔다. 압구정5…

제일건설이 이달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시례지구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지하 3층~지상 15층, 9개 동, 총 440가구 규모다. 전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김해 테크노밸…

올해 하반기 주택 공급 부족이 심화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이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전·월세 시장도 아파트 입주 감소와 비아파트 공급 축소의 영향으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분석됐다. 주산연 “서울 집값 3% 상승 전망, 3년간 63만 가구 공급부족”5일 주택산업연구원…

중용23부동산중개법인이 법률사무소 대련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부동산 거래 전 과정에 걸친 법률 자문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개-자문-사후관리를 아우르는 토털 부동산 서비스를 구축,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024년…

1865채 규모 서울 송파구 신천동 ‘잠실르엘’(미성·크로바 재건축)을 포함해 8월 전국에서 2만5699채의 분양 물량이 나온다. 6·27 부동산 대출 규제로 자금 조달이 쉽지 않아 입지, 분양가 등에 따라 청약 성적이 엇갈릴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4일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