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을 총괄하는 HMG그룹은 오는 6월 27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장성동 일원에서 ‘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청주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의 첫 번째 공급 물량으로 3개 블록 총 3949가구 중 1…

GS건설은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 일원에 공급하는 ‘양산자이 파크팰리체’의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양산자이 파크팰리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총 842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84㎡A형 334…

한국은행은 주택시장 온도가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극명히 엇갈리면서, 서울을 중심으로 집값 과열과 금융 불균형 리스크가 다시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특히 서울 일부 지역은 주택가격 상승률이 연율 30%를 웃돌았다. 이에 1분기 서울 주택시장 위험지수는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한은이…

한국은행이 최근 서울과 수도권 일부 주택 가격 상승세가 한동안 이어질 수 있다고 평가하며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적용 대상에 정책대출을 포함시키고, 안정적인 주택 공급으로 집값 상승 기대를 낮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취약 자영업자 연체율이 12년 래 최고 수준으로 급등했…

한국은행은 앞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대출’을 집값 상승의 한 원인으로 지목하며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대상에 단계적으로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한은은 25일 공개한 ‘2025년 상반기 금융안정보고서’에서 주택 정책금융과 관련해 “DSR 규제 대상에 정책대출이 포함될 …

강원 원주와 춘천이 수도권 강원시대를 이끌 핵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17일 서울 청계광장에서는 ‘수도권 강원시대’ 선포식이 열렸다. ‘수도권 1시간대! 몸도 마음도 가까운 강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가 수도권과의 거리감을 좁혀가는 변화의 출발점임을 알리는 자리였다.강…

DK아시아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임의공급 청약을 6월 27일과 30일 이틀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청약은 회사 보유분을 대상으로 하며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급 물량은 총 233세대로 전용면적 59㎡, 74㎡, …

서울 아파트값이 6년 9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르고, 부동산 매수 심리가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를 비롯해 마포·성동 등 한강벨트를 넘어 서울 전역으로 번지면서 본격적인 상승 국면이 진입했다는…

서울 마포구 1700여 채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전용면적 84m²가 최근 25억 원에 팔렸다. 일반적인 거래와 달리 기존 집주인이 전세 세입자로 들어가는 조건으로 거래가 이뤄졌다. 이 거래를 중개한 공인중개사 A 씨는 “입주 때부터 살던 기존 집주인이 집값이 최근 크게 오르자 차익을 …

농림지역에서 농업이나 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이 단독주택을 지을 수 있는 면적이 기존보다 약 40% 넓어진다. 농어업인만 단독주택을 지을 수 있는 지역에서도 일반인의 단독주택 건축을 허용하기로 하면서다. 농촌 지역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공장이나 대형 축사 등 유해시설이 들어…

부동산 투자로 15억원의 시세 차익을 안겨준 친구에게 어떻게 보답할지 고민이라는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친구 덕에 15억 벌었어요. 축의금 얼마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제가 외국에서 오래 살다 와서 부동산 실정을 전혀 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