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용산공원 유엔사 부지에 들어서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가 하이엔드 주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더파크사이드 서울는 복합개발 프로젝트 첫 번째 주거 단지로, 글로벌 호텔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어메니티와 세계적 마감재의 총집결, 국내 유일 대규모 공원 조망 입지를 강점…

다음 달 서울 강동구 둔촌동 1만2032채 규모의 ‘올림픽파크포레온’(옛 둔촌주공아파트)에서 ‘줍줍’으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 4채가 나온다. 최근 서울 집값이 가파르게 오른 상황에서 분양가가 시세의 절반 수준이라 신청자가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부동산원 …

서울 아파트값이 2018년 9월 이후 6년 9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권에서 시작된 상승세가 성동, 마포, 강동 등 주변 지역을 넘어 서울 전역으로 퍼지면서 서울 주간 아파트값 변동률이 문재인 정부 시절 급등기 수준으로 치솟은 것이다.3단계 스트레스 총부채…

6월 셋째 주 서울 집값이 20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를 중심으로 마용성(마포·용산·성동) 등 ‘한강벨트’의 상승곡선이 가팔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부동산원의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

남해종합건설은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 161 일대에서 ‘르 오네뜨 2차’를 이달 분양할한다고 밝혔다. 남해종합건설이 봉선동에서 분양하는 두 번째 아파트로 우수한 학군과 편리한 교통망, 풍부한 생활 인프라 등 주거환경이 뛰어난 데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

“2017년 업무보고에 비해 공약에 대한 이해도와 충실도가 떨어진다. 공약과 관련된 업무보고 내용이 덜 충실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18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국정기획위 부처별 업무보고에 참석한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은 “불편한 이야기를 하겠다”며 이같이 …
건물의 단열 성능을 높이고 냉난방 설비 효율을 높여 에너지 소비량을 일정 기준 이하로 낮추는 ‘제로에너지 건축물(ZEB)’ 인증 의무화 대상이 이달 말부터 민간 아파트로 확대된다. 친환경적이고 전기료와 냉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게 장점이지만, 건축비가 더 들어 분양가 인상으로 이어질 …
“우리나라 예대금리차(대출금리-예금금리)가 주요국에 비해서 높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당일인 4일 직접 주재한 첫 비상경제점검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금융위원회 직원들에게 이같이 말하면서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관리가 시험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대통령이 직접 대출…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소유주와의 갈등이 재건축 사업의 최대 걸림돌로 떠오른 가운데, 최근 서울에서 상가 소유주 전원에게 사실상 아파트 입주권을 주기로 합의해 사업 속도를 1년가량 앞당긴 사례가 나와 정비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상가 소유주에겐 재건축 이후에도 상가를 주는 게 원칙…
이달 들어 서울 아파트 경매 시장에서 감정가보다 높은 가격에 낙찰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최근 서울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경매에 나온 아파트 매물의 몸값도 높아지고 있다. 18일 경·공매 플랫폼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달 1∼16일 서울 아파트 경매 시장에서 매각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6년간 전세나 월세로 살다가 분양받을 수 있는 ‘분양 전환형 매입임대’ 등 공공임대주택 1713채가 공급된다. 국토교통부는 19일부터 전국 11개 시도에서 분양 전환형 매입임대와 ‘든든전세’ 1713채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80채, 경기 1111채, 인천 284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