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초고급 주택 단지 ‘나인원한남’이 공동주택 역대 최고가인 250억 원에 거래됐다. 이번 거래는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기 전에 이뤄졌다. 1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나인원한남 전용면적 273㎡ 1층이 올해 2월 10일 250억 원에 …
#서울 전세살이 10년째인 김 모 씨는 내 집 마련 꿈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 분양가 상승에 서울 아파트 청약은 ‘그림의 떡’이 됐고, 전셋값도 가파르게 올라 수도권으로 터전을 옮길지 고민 중이다. #B씨는 경기도 안양시에 84㎡ 아파트를 8억 원에 계약을 체결하고 세금 관련 적잖…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광주 곤지암역 인근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일부 잔여세대에 대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7월 예정된 3단계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 적용 이전으로 현재는 1단계 DSR이 적용된다. 이와 …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신삼호아파트 재건축 입찰에서 지상 140m 상공의 ‘인피니티 스퀘어 풀’ 등 차별화된 3개의 수영장을 제안했다. 삼성동 아이파크와 한남더힐, 반포자이 등 최고급 아파트에만 있는 수영장은 단순한 편의시설을 넘어 고급주거시설의 상징이다.업계 관계자는…

대구의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15일 한국부동산원의 전국 주택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4월 대구 아파트 매매 가격이 전월 대비 0.40% 내렸다.대구의 아파트 매매 가격은 2023년 11월(-0.04%)부터 18개월째 내림세가 지속됐지만 하락 폭은 한달 만에 축…

방송인 이경실 씨 소유의 서울 용산구 이촌동 아파트가 경매 시장에 나왔다. 15일 부동산 경·공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 씨가 소유한 용산구 이촌동에 있는 전용면적 293㎡(약 89평) 아파트에 대한 경매가 27일 서부지법에서 진행된다. 경매 시작가는 25억5000만 원이다. …

하락세를 보이던 민간 아파트 분양가가 4월 들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분양가가 오르면서 전국 평균도 소폭 상승했다.15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4월 말 기준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서울 아파트의 ㎡당 분양가(공급면적 …

서울 아파트 분양가가 계속 치솟고 있다. 강남이 아닌 지역(비강남)에서도 전용 59㎡가 11억 원대에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각종 규제 강화로 분양가는 앞으로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1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현대건설(000720) 시공의 은평 대조1구역 재건축 단…

용산구 이촌동 ‘한가람아파트’의 리모델링이 본격 추진된다.서울시는 14일 용산구 이촌동 404번지 일대 서빙고아파트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특별계획구역3(한가람아파트) 세부 개발계획 결정안 자문 및 경관계획안 심의를 진행한 결과, 수정동의 및 조건부 가결했다고 15일 밝혔다.한가람아파…

1채당 분양가가 최소 200억 원에 달했던 서울 강남구 초고급 주택 ‘포도 바이 펜디 까사’가 이르면 이달 공매 시장에 나온다. 아파트 29채와 오피스텔 6실 규모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펜디의 인테리어 가구 브랜드 ‘펜디 까사’가 인테리어를 맡기로 해 화제가 됐다. 입주자의 직업과…
서울 강남권의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제) 해제와 재지정에 따른 후폭풍으로 지난달에만 은행권 가계대출이 5조 원 가까이 급증했다. 통상 대출 문의부터 승인까지 3개월 정도 걸리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달에도 가계대출 증가세는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4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