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 주택 공급 물량이 넘쳐 부동산 경기가 경착륙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5일 현대경제연구원은 ‘최근 부동산 시장 주요 이슈와 시사점’이라는 보고서에서 하반기(7∼12월)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고, 경착륙 가능성도 우려된다고 밝혔다.…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100% 토지확보… 2차 조합원 모집 ‘파주연풍 양우내안애’는 경기 파주시 파주읍 연풍리 103-20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4층, 총 475채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m², 74m²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서비스 면적 13.2∼16.5m²가 추가 제공된다…

최근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분위기 조성으로 민통선 내 토지에 많은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남북 교류의 중추적인 요충지 파주 남북 정상회담과 6·12 북-미 정상회담의 연이은 성공으로 남북관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 판문점 선언에서는 경의선 철도와 도로 연결을 골자로 …

■ 대명리조트, 여름 성수기 맞아 정회원권 5%할인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가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본격적으로 정회원권을 분양한다. 출시한 특별상품은 정상가에서 일시불 가입 시 약 5% 할인되며 즉시 회원 앞으로 소유권 등기이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등기제 분양이므로 법적 재산권…

경기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송추포레스트에코는 총 110필지(분양 필지 및 복리시설 포함)의 대규모 전원주택 단지다. 이는 수도권 최대 규모로 단지가 완성된 후 그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맞은편으로 북한산과 도봉산, 사패산 등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복잡한 아파트 …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조합원들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직접 납입한 비용으로 아파트를 짓는 이른바 ‘공동구매’ 방식이기 때문이다. 중간 시행사 없이 비용을 줄여 일반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다. …

■ 대명리조트, 휴가시즌 ‘5% 할인 정회원권’ 분양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가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본격적으로 정회원권을 분양한다. 출시한 특별상품은 정상가에서 일시불 가입 시 약 5% 할인되며 즉시 회원 앞으로 소유권 등기이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등기제 분양이므로 법적 재…

전원주택 개발 전문기업 ㈜더필란디앤씨에서 경기 양평군 신복리, 가평군 상천리에 이어 양평군 청운면에서 ‘숲속 과수원 마을 더필란’ 1차 분양을 마감하고 2차 분양을 시작한다. 탁트인 남향에 60여 채 대단지로 이뤄지며 가구마다 10∼30년 된 과실수를 제공해 직접 수확할 수 있는…

올해 상반기(1∼6월) 전국 땅값이 1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올랐다. 토지 거래량도 통계 작성 이후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남북관계 회복에 따라 접경지역 토지 매매가 과열 우려가 나올 정도로 크게 늘어난 게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24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상반기 전국…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우리은행은 사회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자금 조달 등 다양한 금융 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임대주택은 사회적 경제주체(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가 공급, 운영한다. 저렴한 임대료로 안정적인 거주를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하반기(7∼12월)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신혼부부가 거주할 전셋집을 직접 찾으면 LH가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맺은 뒤 재임대하는 사업이다. 수도권은 1억2000만 원, 지방 광역시는 9500만 원…

전원주택 개발 전문기업 ㈜더필란디앤씨가 경기 양평군 청운면에 ‘숲속 과수원 마을 더필란’ 1차 분양을 마감하고 2차 분양을 시작한다. 더필란디앤씨는 20년간 전원주택단지 개발 노하우를 꾸준히 축적한 전문업체로 양평 신복리에 ‘더필란’ 펜션을 운영하며 고객의 신뢰를 쌓았다. 사업지는…

삼성물산은 서울 양천구 신정뉴타운 2-1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목동아델리체’를 분양 중이다. 단지 규모논 지하 3층∼지상 27층 23개 동, 총 1497가구로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대단지이다. 래미안 목동아델리체는 다채로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됐다. 주차 공…

업무·주거·상업 시설이 결합된 ‘MXD’가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주거복합단지(MXD·Mixed Use Development)는 단순히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합쳐진 주상복합을 넘어 업무, 문화, 교육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더욱 포괄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경기…
금융감독원은 23일부터 단위 농·수협과 신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에서도 신규 가계대출을 받을 때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적용된다고 17일 밝혔다. DSR는 주택담보대출부터 신용대출, 전세자금대출, 할부 등 모든 대출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을 따져 대출자의 상환 능력에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