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글로벌 빅테크에서 불던 인공지능(AI)발 구조조정 바람이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까지 불어닥치고 있다. 새로운 먹거리인 AI 사업 키우기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주력이 아닌 사업을 정리하거나 인력 감원 등 비용 절감이 절실하기 때문이다.AI 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는 KT는 …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인공지능(AI)폰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이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최신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의 아이폰 16 프로 맥스 출시 이후에도 사용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사수했다. 15일 이동통신기술(ICT…
SK텔레콤이 통화 플랫폼 ‘T전화’에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해 ‘에이닷 전화’로 서비스 명칭과 아이콘 등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닷 전화는 기존 T전화에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제공하던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전화가 오면 ‘AI 예측…

도심항공교통(UAM), 인공지능(AI) 등 글로벌 첨단 신기술들이 ‘혁신 기술이 바꿀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대구에 모인다.대구시는 23∼26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미래 신산업 신기술 통합 플랫폼인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해까지 열렸던 ‘…

인공지능(AI) 반도체 선두 주자 엔비디아의 대항마로 평가되는 미국 반도체 기업 AMD가 10일(현지 시간) 새로운 AI 칩을 공개했다. 연내 양산 예정인 엔비디아의 차세대 제품 ‘블랙웰’을 정면 겨냥한 것이다. 연이은 ‘AI 고점론’에도 불구하고 반(反)엔비디아 진영의 도전이 거세지…
삼성SDI는 글로벌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영국 런던에서 ‘T&C(테크&커리어) 포럼’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T&C포럼은 삼성SDI의 주요 경영진이 직접 나서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행사다. 8월 미국 보스턴과 서울에 이어 세 번째 행사다. 12일(현…

삼성전자는 갤럭시 인공지능(AI)의 다양한 기능을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사진)과 연계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27일까지 창덕궁에서 열리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옹주, 화순―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Z플립6’ 체험 프로그램…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SLW)’를 찾은 관람객들이 SK텔레콤의 하늘을 나는 도심 비행기, 즉 도심항공교통(UAM)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국내외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12일까지 열린다.

중국 화웨이가 신규 운영체제(OS) ‘하모니OS 넥스트’를 공개 출시하며 OS 독립에 본격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하모니OS 넥스트는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앱)을 배제한 화웨이의 첫 OS로 중국 테크 업계의 독립 생태계가 출범하는 신호탄 격이다. TV, 가전 등 스마트 기…

“인공지능(AI) 연구자가 노벨상을 받은 것은 각 분야에서 AI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의미가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 페이스북 운영사인 메타의 마노하르 팔루리 생성형 AI 부사장은 10일 기자간담회가 개최된 서울 강남구 메타코리아 사무실에서 AI 연구자가 노벨 …

갤럭시 스마트폰끼리 마주 대기만 해도 계좌이체가 가능해진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삼성월렛’에 ‘탭 이체’ 기능을 10일부터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체를 원하는 사용자는 삼성월렛에 등록된 계좌에 비밀번호와 이체 금액을 입력한 뒤 수취인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맞댄 후 지문…

KT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인공지능(AI) 협력에 5년 동안 2조4000억 원을 투자하고, 매출 4조6000억 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형 AI’ 개발을 위해 MS와 맺은 협약의 구체적 로드맵을 밝힌 것이다. 김영섭 KT 대표는 10일 서울 중구 노보텔앰배서더 호텔에서 기…

“안개 켜주세요.” 지난달 24일 경기 연천군에 있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SOC(사회간접자본)실증연구센터. 운전석에 앉은 센터 관계자가 이렇게 외치자 왕복 4차로 길이 200m, 높이 16m 실험용 터널에 희뿌연 연기가 들어차기 시작했다. 약 40m 거리에는 빨간색 속도 표지판이 2개…

올해 노벨 물리학상에 이변이 일어났다.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8일(현지 시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로 존 홉필드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 제프리 힌턴 캐나다 토론토대 교수를 선정했다. 노벨위원회는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머신러닝(기계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기초적인 발견과 발명의…

삼성전자가 3분기(7∼9월) 9조 원대 영업이익으로 시장 전망을 밑도는 실적을 발표했다. ‘10조’ 벽을 넘지 못한 실적에 반도체 경영진이 처음으로 사과하며 ‘삼성 위기론’ 정면돌파를 약속했다.8일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 79조 원, 영업이익 9조1000억 원의 잠정실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