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401
구독


라인 자회사 라인플러스는 11일 핀테크,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등 ‘미래 먹거리 보안 강화’를 위해 국방부 연구원 출신 화이트해커 10여 명으로 구성된 보안 컨설팅회사 그레이해쉬를 인수하고 사내 조직 그레이랩을 신설했다. 제너럴모터스(GM),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도 ‘디지털 트…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 카드 및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 가상현실(VR) 콘텐츠 4가지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다음 달까지 30% 할인된 2만5000원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티켓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현대ITE가 운영하는 VR 체험관 ‘VR스테이션…
내년 국내 가구 10곳 중 4곳이 인공지능(AI) 스피커를 보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3일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에 따르면 내년 국내 AI 스피커 보급 대수는 8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다. 지난…

정보기술(IT), 전자, 포털에 이어 자동차까지 인공지능(AI) 경쟁에 불이 붙었다. 음성 인식 서비스뿐 아니라 중공업이나 자동차, 건설 등 산업 영역에 AI를 적용하기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로 확대되는 추세다. 구글, 아마존 등 주로 미국 IT 기업이 글로벌 AI 연…

20일 경기 안산에 있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높이 1.5m, 가로 2m, 세로 1m 크기의 상자 모양 로봇(5G 다기능 협업 로봇)이 860m²(약 260평)의 센터 공간을 누비며 자동차부품(베어링)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3차원(3D) 센서가 장착된 로봇 팔이 부품을 집어 적재 박스…

18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호손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인프라 회사 ‘보링컴퍼니’가 만든 시범용 초고속 지하터널을 대중에게 처음 공개하고 있다. 머스크는 지하터널을 통해 차량들이 최고 시속 150마일(시속 약 240km)로 교통체증 없…
![[프리미엄뷰]공유경제의 중심 주유소… ‘홈픽’ ‘큐부’ 서비스 “잘나가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18/93362988.2.jpg)
SK에너지와 GS칼텍스 주유소가 단순히 기름만 판매하던 전통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공유경제 옷을 입은 주유소들은 홈픽과 큐부 서비스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으며 생활 물류의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 양사가 운영 중인 주유소는 전국 5800여 곳. 주유소 공유경…

LG유플러스는 한양대 자동차전자제어연구실과 서울고속화도로에서 5세대(5G)망을 활용한 자율주행차 실증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5G망과 한양대에서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접목해 서울숲부터 영동대교까지 약 7km 거리를 25분 동안 주행하며 주행 영상 실시간 모니터링…
생활문화기업 LF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을 통해 신개념 3차원(3D) 가상 피팅 서비스 ‘LF 마이핏(My Fit)’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마이핏 서비스는 성별, 키, 몸무게,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한 아바타가 형성돼 고객별로 가상의 착용 모습을 구현…

“이제 자율주행 모드로 들어가겠습니다.” 10일 경기 화성시 자율주행차실험도시(K-City)의 고속주행 시험 구간. 한현수 한국교통안전공단 선임연구원은 시속 100km로 달리던 자율주행차(자율차) 운전대에서 서서히 두 손을 뗐다. 차량에 동승한 본보 취재진은 순간 호흡을 멈추고 지켜…

2015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박람회 ‘CES 2015’에서 일본 전자업체 소니는 한 해 사업계획을 소개하는 자리에 자동차 그림을 띄웠다. 히라이 가즈오(平井一夫) 소니 회장은 운전자가 보기 힘든 자동차의 ‘사각지대’ 측면, 전면 등 7곳을 강조하면서 “전 세계 차들의…
2020년부터 미세먼지 예보에 인공지능(AI) 기술이 활용된다.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은 서울대와 미국 휴스턴대 등이 참여하는 연구진과 함께 ‘AI를 활용한 예보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공동 연구진에 따르면 2015년 기준으로 예보관들의 미세먼지 예보의…

현대모비스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9’에서 자동차 앞면과 옆면 유리창을 연결해 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기술 등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한 첨단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16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CES 2019에서 ‘포…

최근 주요 금융사들이 잇따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와 신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체개발 부동산 데이터 처리기술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비대면 대출, 자산관리, 상품개발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의 협업모델을 제안하고 있는 ㈜빅밸류(공동대표 김진경, …

최근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플랫폼 기술이 다원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인의 일상을 연결하는 SNS 기반의 광고 마케팅 솔루션 및 글로벌 결제서비스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경제생태계를 견인하고 있는 펀키페이(대표 정종기)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펀키페이는 제품·서비스 간의 경쟁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