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부터 암호화폐 과세를 시행하겠다는 방침을 고수했다. 홍 부총리는 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가 문제없이 시행될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유경준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그렇다”고 답했다. 유 의원은 “대체불…

원화로는 사고 팔 수 없고, 암호화폐끼리로만 서로 거래가 되는 코인 투자액이 거의 4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관련 중견 거래소가 폐지되고 갈수록 거래가 힘들어져 거의 사라질 위기에 놓여 있는 금액이다. 6일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핀테크학회와 고려대 김형중 교수로부터…

미국의 증권감독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자 기관 투자자들이 대거 비트코인 매수에 나서 비트코인이 5만1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6일 오전 6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체이스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에 관해 재차 회의적인 시선을 내비치며 비트코인이 “빛 좋은 개살구(fool‘s gold)”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4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다이먼 CEO는 미국 온라인 매체 액시오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에는…

업비트 이용자는 오는 6일부터 본인 확인 절차를 마쳐야 100만원 이상 거래(매수·매도, 원화 입·출금)를 할 수 있다.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이용자는 13일 이후 모든 거래가 차단된다. 2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암호화폐(가상화폐)를 금지할 생각이 없다”고 발언하자 비트코인이 10% 이상 폭등하고 있다. 10월이 전통적으로 강세장이었던 것도 비트코인 폭등에 일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2일 오전 7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

암호화폐 거래소(거래소) 등 가상자산 사업자는 앞으로 자체적으로 발행한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없게 된다. 임직원들도 소속된 거래소에서 가상자산 거래를 할 수 없다. 가상자산 사업자의 시세조정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 피해를 막고 가상자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이해상충 방…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29곳이 금융당국에 신고를 마치면서 제도권에 발을 들이게 됐다. 신고하지 못한 나머지 37개 거래소는 폐업 수순을 밟는다. 다만 4대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만 기존처럼 원화로 코인을 사고팔 수 있어 이들 거래소를 중심으로 과점 체제가 심화할 것이라는…

금융당국이 주도한 암호화폐 거래소(거래소) 구조조정이 당초 예상대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대형 4개사만 살아남는 ‘빅4 체제’로 일단락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66곳 중 최소 37곳이 무더기 폐업한다. 최대 25곳이 금전 개입 없이 코인간 거래만 중개하는 코인마켓만 운영…

24일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업자 신고 기한이 종료됨에 따라 신고 요건을 갖추지 못한 거래소들이 속속 폐업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 폐업 예정 거래소는 이날 중 원화마켓을 닫고 고객 예치금 인출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할 계획이라 제도권에 편입될 거래소에 상장돼있지 않은 ‘나홀로 코…

비트코인이 이틀간 지속된 ‘헝다 충격’을 극복하고 8% 이상 급반등하는데 성공하는 등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23일 오전 6시 2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8.05% 급등한 4만3568달러를 …

가상화폐 거래소의 신고 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거래소 63곳 가운데 29곳만 살아남고 나머지는 무더기 폐업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살아남은 29곳 중 24곳도 원화 대신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로 다른 코인을 사고파는 ‘반쪽짜리’ 영업을 하게 됐다. 이들 거래소에 투…

중국 제2 부동산 개발업체인 헝다그룹 파산설로 대표적인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이틀 연속 급락, 4만 달러가 깨졌다. 비트코인은 22일 오전 6시30분 현재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9.09% 급락한 3만978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비…

비트코인에 투자했다가 해킹을 당해 피해를 입었더라도 거래소 책임이 아니라는 항소심 판결이 나왔다. 울산지법 제2민사부(재판장 이준영 부장판사)는 A씨가 비트코인 암호화폐거래소 운영업체인 B사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판결을 내렸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20…

가상화폐거래소가 당국에 일정 요건을 갖춰 신고해야 하는 기한(24일)을 1주일 앞두고 가상화폐거래소들의 서비스 중단 공지가 이어지고 있다. 아직까지 당국에 신고하지 못한 거래소들은 17일까지 서비스 중단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미신고 중소거래소’ 이용자들은 자산을 보호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