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내 인터넷기업이 발행한 첫 암호화폐로 주목을 받는 라인의 ‘링크’가 거래 첫날 비트코인과의 교환시세가 30% 가까이 폭락하자, 그 원인을 놓고 해석이 분분하다.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비트박스’에 따르면, 16일 오후 3시 기준 ‘링크’는 거래시작가 대비 27% 급락한 개당 3.7달…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은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암호화폐지수(BTCI, Bithumb Crypto Index)’ 2종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부터 빗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2종의 ‘BTCI’는 빗썸에 상장된 모든 암호화폐의 가격 추이를 종합…

국내 한 중소 암호화폐 거래사이트가 암호화폐 투자자를 상대로 수십억원의 투자사기를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5일 서울 강남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은 국내 중소거래사이트 A사의 투자자 20여명으로부터 “투자 사기”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경찰서 관계자…

최근 1년간 암호화폐 관련 범죄로 5만여명이 4400억원 규모의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자유한국당 김선동 의원(정무위 소속)이 국무조정실·금융위원회·법무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암호화폐 거래 관련 범죄로 5만602…

26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은 1.79% 오르는데 비해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기존의 코인과 교환이 안되는 완전분리)한 비트코인 캐시는 20% 이상 급등하고 있다. 26일 오후 5시30분(한국시간 27일 오전 6시30분) 현재 비트코인은 미국의 코인베이스에서 24시간 전보다 1.79% …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가상화폐)는 세계 최대의 SNS 사이트인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 금지를 취소하는 등의 영향으로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6500달러를 돌파했다. 26일 오후 5시30분(한국시간 27일 오전 6시30분) 현재 비트코인은 미국의 코인베이스에서 …

대표적인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시스템에서 거대한 버그가 발견돼 비트코인 시스템이 순식간에 붕괴될 수도 있다고 영국의 인디펜던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디펜던트는 버그는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과정에서 감염되며, 감염이 되면 비트코인 시스템이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고…
러시아 함선 돈스코이호 인양과 관련한 투자 사기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류승진 전 싱가포르 신일그룹 회장(43) 측이 활동을 재개했다. 또 신일그룹 관계자들은 류 씨와 별도로 가상통화 발행 등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신일그룹은 18일 송명호 회장 명의로 소셜네트…
잇따른 해킹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가상통화 거래소들이 고객서비스 강화로 신뢰 회복에 나서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접점인 온·오프라인 상담센터 확충에 공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 거래소들이 거래 서비스에만 집중하다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객 대응에 더 신경을 쓰는 모습이다. 12…

“한국 블록체인 업체가 재주를 넘어 암호화폐를 만들면 돈은 다른 나라가 버는 구조죠.” 최근 만난 한 블록체인 업체 대표가 탄식하듯 한 말이다. 세계 각국은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축인 블록체인 산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블록체인 기술의 결과물인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국내 최대 가상통화 거래소 ‘빗썸’이 해킹을 당해 350억 원 상당의 가상통화를 도난당했다. 최근 중소 거래소 ‘코인레일’이 400억 원가량의 가상통화를 털린 지 열흘도 안 돼 대규모 해킹 사고가 발생하면서 가상통화 투자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빗썸은 “19일 오후 11시부터 …
범죄로 얻은 가상화폐도 범죄수익에 해당돼 몰수할 수 있다는 첫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3부(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30일 불법 음란물 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로 기소된 안모 씨(34)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약 191비트코인 몰수와 추징금 6억9580만 원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지난달 중순 늦은 밤, 일본 도쿄(東京) 미나토(港)구의 번화가. 낡은 건물 2층의 바에서 한 중국인 남성이 30대 야쿠자 조직원에게 “별문제 없었다”며 휴대용저장장치(USB메모리)를 건넸다. 야쿠자 조직원은 컴퓨터에 USB메모리를 꽂고 ‘ZDM’이라는 파일을 열었다. 파일명은 익…
전 세계 22억 명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이 가상화폐를 발행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IT전문매체 체다는 11일(현지 시간) 페이스북이 “자체 가상화폐 발행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의 이런 움직임은 최근의 대대적인 조직개편에서도 …

“그러니까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살 수 있나요?” 1월 18일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의 ‘긴급토론-가상통화, 신세계인가 신기루인가’에서 유시민 작가가 한 말이다. 이날 토론에서 유 작가는 암호화폐로 불리는 가상통화가 실제 화폐를 대체할 수 없고, 금방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