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비트코인 국내 거래가가 1700만원을 돌파했다. 비트코인이 국내에서 1700만원 선에 거래되는 것은 지난 2018년 1월20일 이후 2년10개월 만이다. 6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에 따르면 오전 8시30분 비트코인은 전일보다 4.57% 오른 174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올…

가상화폐 대표격인 비트코인 가격이 이달 들어 두자릿수 급등했다. 세계 최대 간편결제기업 페이팔이 가상화폐 거래와 결제 서비스에 나서는 등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29일 오후 1시24분께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1498만원대에…
경찰이 국내 1위 암호화폐거래소로 꼽히는 빗썸코리아 본사를 닷새 만에 추가 압수수색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7일 오전 11시쯤부터 사기 혐의 등으로 서울 강남구 빗썸코리아 본사 등 2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지난 2일에도 빗썸코리아 본사에 …

경찰이 국내 대형 코인거래소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인빗 본사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코인빗 운영진이 유령계정을 통한 자전거래를 통해 거래량을 부풀리고 시세를 조작했다는 제보를 받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조업·서비스업 생산 중단으로 이달 기업 활동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 내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3주 연속 감소하고 이틀 연속 유가 랠리가 이어지며 암호화폐 시장도 덩달아 청신호가 켜졌다.24일 글로벌 암호화…

비트코인 1000만원 선이 붕괴됐다. 이더리움, 리플 등 시가총액 상위 10개 암호화폐는 평균 10% 주저앉았다. 이번 급락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트코인 가격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얼어붙으며 ‘패닉셀’이 나타난 것으로 …

비트코인이 최근 수일간 지속된 급등세를 멈추고 1100만원 선을 유지하며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18일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일보다 2.44% 하락한 9666달러(약 114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 16일 1만달러(약 11…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빗’에서 현 시세 기준 1000만원이 넘는 비트코인이 단돈1000원에 거래되는 현상이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다. 코빗은 오류가 아닌 “시장의 자연스러운 가격 형성 과정이다”라는 입장이다. 10일 코빗에서는 비트코인이 낮 12시30분쯤 일시적으로 1000…

정부가 가상화폐로 벌어들인 소득을 기타소득으로 분류해 세율 20%를 과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0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최근 가상화폐 소득세 부과방안을 총괄하는 부서가 재산세제과에서 소득세제과로 바뀌었다. 그동안 기재부는 가상화폐 소득을 양도소득과 기타소득 중 무엇으로 볼지 고…

지난해 대규모 해킹 피해와 세금폭탄 등으로 궁지에 몰렸던 국내 암호화폐 거래업계가 또다시 생존 기로에 섰다. 시중은행과 맺은 실명계좌 이용계약이 이달 말 종료되는 탓이다. 그동안 거래사이트들은 시중은행과 은행계좌 이용계약을 맺고 투자자의 입출금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업계는 지난 2년…

비트코인이 개당 1000만원을 코앞에 두고 있다. 업계는 미국과 이란의 군사적 대립 소식과 중국 최대명절 ‘춘절’을 앞둔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 14일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일보다 4.74% 상승한 8517달러(약 984만원)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내국인도 비트코인 등의 거래에 따른 수익이 나고 (정부가) 이를 포착한다면 과세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머니투데이와 인터뷰에서 “가상통화를 보는 시각은 크게 세 가지로 블록체인이라는 원천기술, 이를 화폐에 접목시키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이 자회사 GCX얼라이언스(GCX Alliance)를 통해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 100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9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빗썸코리아는 부산 블록체인 특구에 통산 자산거래소 사업을 위해 참여의사를 밝히고, 약 100억원을 투자…
국세청이 가상통화 거래소 중 처음으로 빗썸에 800억 원대 과세 통보를 했다. 빗썸의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를 소유한 비덴트는 29일 “국세청으로부터 외국인 고객의 소득세 원천징수 등과 관련해 세금 803억 원(지방세 포함)을 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세청 통보에 가상통화…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다수 암호화폐 시세가 요동치는 한 해였다. 2019년 가장 많은 수익을 낸 암호화폐는 무엇일까. ‘대장주’ 비트코인은 대장주 노릇을 톡톡히 해냈을까. 연초 투자업계는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 출시 예고와 미국 월스트리트의 비트코인 선물상…